정준호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AIST는 서재명 의과학대학원 교수 연구팀과 임대식 생명과학과 교수 연구팀이 공동연구를 통해 지방세포의 활성화를 통해 대사성 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전략을 규명했다고 1일 밝혔다.
지방조직은 식사 후 여분의 칼로리를 지방 형태로 저장하는 저장고 역할과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기관의 역할을 한다.이 두 가지의 역할 중 하나라도 이상이 생기면 대사 체계는 무너지고 당뇨 혹은 비만과 같은 대사질환이 걸리게 된다.지금까지 우리 몸이 이 두 가지의 기능을 조화롭게 관장하는지 분자 수준에서의 기전이 알려지지 않았다.
KAIST 연구팀은 이같은 기전을 밝히기 위해 히포 신호전달체계의 얍타즈(YAP/TAZ) 단백질에 주목했다.히포 신호전달체계란 다세포 생물의 조직과 신체 기관의 크기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포 내 신호전달체계다.
연구팀은 얍타즈 단백질을 억제하는 '라츠1/라츠2(LATS1/LATS2)' 유전자를 실험쥐의 지방세포에서 결손시켰다.이후 지방세포 안에 있는 얍타즈가 활성화하면서 지방세포가 지방세포의 전구체인 줄기세포와 같은 세포로 변해 지방조직의 물리적인 크기를 줄인다는 점을 확인했다.전구체란 어떤 물질대사나 화학반응 등에서 최종적으로 얻을 수 있는 특정 물질이 되기 전 단계의 물질을 가리킨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활용해 지방세포를 줄기세포로 변화시켜 체지방을 줄임으로써 당뇨,정준호 도박비만 등 대사성 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개발제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연구팀은 이번 실험을 통해 에너지소비 및 포만감을 관장하는 호르몬 '렙틴'의 생성에 얍타즈 단백질이 직접적으로 관여를 한다는 점을 밝혔다.1994년 렙틴의 유전자의 서열이 밝혀진 후 최초로 분자 수준에서 렙틴 발현의 전사 조절 기전이 밝혀진 사례다.렙틴은 지방세포에서 만들어져 식욕을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는 핵심적인 대사체계 조절 호르몬이다.
정준호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준호 도박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과학영농의 시대라지만 복숭아는 딱 여름 한 철, 그것도 품종별로 2주 정도밖에 나지 않는다.
정준호 도박,닉 그리핀 먼로파트너스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엔비디아 성장세가 수년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