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포르투갈 스쿼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롬 파월 연준의장 상원 은행위원회 출석
"물가 둔화 진전…좋은 지표 더 나와야 금리 인하"
"고금리 너무 길어지면 경제에 부정적 영향"[앵커]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이 의회에 출석해 기존의 금리인하 신중론과 함께 고금리 장기화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높은 금리가 너무 오래 이어지면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건데,월드컵 포르투갈 스쿼드시장은 9월 금리 인하 기대감을 키웠습니다.
워싱턴 권준기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에 출석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현재 물가가 2% 목표를 향해 내려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과열을 우려했던 고용시장도 여전히 강하지만 진정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금리 인하를 위해선 좋은 지표가 더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제롬 파월 /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 : 좋은 데이터가 더 나와야 물가가 2%를 향해 내려가고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습니다.지금은 2.6%입니다.]
동시에 파월 의장은 지금은 연준이 물가를 잡는 데만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고 진단했습니다.
23년 만에 최고치인 금리를 너무 오래 지속할 경우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인정한 겁니다.
[제롬 파월 /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 : 우리가 직면한 위기는 높은 인플레이션뿐만이 아닙니다.정책 금리를 너무 늦게 또는 너무 적게 내리면 경제활동과 고용이 과도하게 약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의원들은 금리를 신속하게 내려야 한다고 압박했지만 파월 의장은 금리 인하 시기에 대한 단서는 끝내 내놓지 않았습니다.
[존 닐리 케네디 / 상원의원 (공화당) : 2초밖에 안남았습니다.금리 인하 어떻게 하실 겁니까?]
[제롬 파월 /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 : 저는 오늘 향후 조치의 시기에 대한 어떤 신호도 보내지 않을 겁니다.]
미국 언론들은 파월 의장의 발언을 최대한 긍정적으로 해석했습니다.
오는 9월 금리 인하가 시작돼 올해 두 차례 금리를 낮출 거라는 관측을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뉴욕 증시에서 S&P500과 나스닥은 최고치 경신 행진을 이어갔고 다우 지수는 낙폭을 줄여 0.13% 하락 마감했습니다.
워싱턴에서 YTN 권준기 입니다.
촬영 : 강연오
디자인 : 우희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월드컵 포르투갈 스쿼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월드컵 포르투갈 스쿼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사진 제공=모맨틱스튜디오[서울경제] 미국 정통 스포츠 브랜드 윌슨(Wilson)이 13명의 프로 골퍼로 구성된 브랜드 엠버서더 ‘팀 윌슨’을 발족했다고 29일 밝혔다.
월드컵 포르투갈 스쿼드,이밖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수백개에 달하는 가상자산 프로젝트들이 자신들의 부스를 꾸려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수십개에 달하는 이벤트 또한 예정돼 있어 가상자산 참여자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