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이언트 야구예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지스·미래에셋 등 8곳 관심
강남역 인근…몸값 1조 넘을듯
올해 상업용 오피스 대어(大魚)로 꼽히는 '더 에셋 강남' 인수전의 본격적인 막이 열렸다.국내외 대형 부동산 운용사들을 포함한 다양한 원매자들이 이번 입찰에 참여했다.
1조원이 넘는 규모의 대형 딜인 만큼 누가 성공적으로 더 에셋 강남을 인수할지에 부동산 투자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인수 측과 매각 측 눈높이가 맞으면 올해 안에 더 에셋 강남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은 이날 더 에셋 강남의 매각 입찰을 진행했다.이지스자산운용,롯데자이언트 야구예매미래에셋자산운용,교보AIM자산운용,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등 8곳이 더 에셋 강남 입찰에 참여했다.매각 주간사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세빌스코리아다.
더 에셋 강남은 올해 상업용 오피스 시장에서 최대 규모 매물로 손꼽힌다.서울 업무 핵심 지역인 강남권역(GBD) 중심에 위치하고 지하철 2호선·신분당선이 교차하는 강남역과 지하 보행로로 연결돼 있는 등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만큼 이 자산은 3.3㎡당 4100만원,롯데자이언트 야구예매총 1조원 이상의 매각가가 예상된다.인수를 위한 대규모 조달비용이 예상되는 만큼 원매자들은 그간 자금 출자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부동산 블라인드 펀드의 드라이파우더(미소진 약정액)와 함께 상장 리츠 자금 등을 활용하는 걸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이지스자산운용은 2021년 교직원공제회에서 만기 30년 부동산 블라인드 펀드를 위탁받았다.당시 약정 규모는 4000억원 이상이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우정사업본부로부터 출자받은 국내 부동산 블라인드 펀드를 활용해 더 에셋 강남 인수를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해외 운용사와 전략적투자자(SI) 등도 이번 입찰에 참여했다.1조원 이상으로 평가되는 대규모 자산이기에 그간 사옥 수요 등의 목적으로 SI가 더 에셋 강남 인수에 나설 것이란 예상이 나왔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이번주 중으로 숏리스트(우선협상대상자 후보군)를 선정하고 인터뷰를 진행할 방침이다.더 에셋 강남을 담고 있는 '코크렙제43호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코크렙43호 리츠)'의 만기가 내년 하반기지만,코람코자산신탁은 올해 안으로 매각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더 에셋 강남은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4길 14에 소재한다.서초동 삼성타운 A~C동 중 B동에 해당하는 오피스로 과거엔 삼성물산이,현재는 삼성화재 본사가 더 에셋 강남을 쓰고 있다.삼성그룹이 그간 이 건물을 사옥으로 썼다는 점에서 상징성이 있다.
더 에셋 강남은 지하 7층~지상 32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연면적 기준 8만1117㎡ 규모다.지난 3월 시장에 매물로 등장해 30곳이 넘는 원매자가 더 에셋 강남을 인수하기 위한 현장 투어를 진행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2018년 9월 삼성물산으로부터 더 에셋 강남을 매입했다.매매가는 7484억원으로,롯데자이언트 야구예매당시 최초로 3.3㎡당 3000만원을 넘는 가격에 거래돼 부동산 투자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다.
[홍순빈 기자]
롯데자이언트 야구예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롯데자이언트 야구예매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거래소 어플리케이션에서 코인 종목을 거래대금 순으로 볼 수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한 행동이다.
롯데자이언트 야구예매,아트레이데스 가문을 향한 질시는 아라키스 영유권에서 비롯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