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심판장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경기 김포시와 서울을 잇는 김포골드라인은 '지옥철'이란 오명이 붙을 정도로 출퇴근 시간대에 매우 혼잡합니다.
정부가 9월까지 5편을 증편하기로 했는데 효과는 얼마나 있을지 문형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출퇴근 시간 승객들이 두 량짜리 전동차에 끼어 타면서 각종 사고가 속출했던 김포골드라인.
정부가 앞서 광역버스를 확충하고 버스전용차로를 도입해 승객 분산을 유도했지만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1년 전 210%였던 최대혼잡도는 지난 3월 195%로 내려오다가 이달 다시 200%로 높아진 겁니다.
<정두람 / 인천 부평> "아무래도 힘들지.두 량이라서 힘들지.김포시민들은 신경을 보통 쓰는 게 아니거든요."
<박민수·이윤상·김승욱 / 경기 김포> "특히 저녁 시간에 퇴근하는 사람들 때문에 많이 불편했던 것…열차를 많이 운행했으면 좋겠어요."
국토교통부가 올해 연말이었던 증편 계획을 앞당긴 배경입니다.
이달 1개 편성을 늘린데 이어,야구심판장비오는 8월과 9월에도 각각 2개 편성씩 추가로 투입합니다.
석 달 사이 5개 편성이 증차되는 겁니다.
올해 증차가 완료되면 출근시간대 운행 횟수는 기존 42회에서 51회로 늘어나,야구심판장비하루 2천명을 더 태울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와 함께 김포와 당산을 연결하는 6601번 등 광역버스 노선 2개를 신설하고,야구심판장비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도 추진합니다.
증편과 버스 투입으로 혼잡도는 다소 개선되겠지만,야구심판장비지난해 50만명을 돌파한 김포시와 주변 인구를 감당하기 위해선 결국 지하철 5호선 연장안이 확정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연합뉴스TV 문형민입니다.()
#김포골드라인 #증차 #5호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