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야구모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폭염 속에 지난주 마무리된 이슬람 정기 성지순례 '하지' 기간에 천 3백여 명이 더위에 숨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당국이 처음으로 공식 집계를 발표했는데 숨진 이들의 80% 이상이 허가받지 않은 순례객들이라고 밝혔습니다.
두바이 우수경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순례길이 양산과 우산으로 가득합니다.
길목마다 자원봉사자들이 물을 뿌려주고 일부는 아예 물을 들이붓습니다.
물을 계속 마셔봐도 50도 넘는 폭염은 견디기 쉽지 않습니다.
[하다 사일라/모로코 순례객/하지 기간 17일 : "어제 길을 가다가 거리에서 시신을 봤습니다.하얀 천으로 덮여서 길거리에 있었습니다.온도가 너무 높아서 그래요."]
이슬람 정기 순례 하지 기간 내내 이 같은 폭염이 이어지면서 사망자도 속출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당국은 이 기간 온열 질환으로 1,나이키 야구모자300여 명이 숨졌다고 집계했습니다.
올해 처음 발표된 사우디의 공식 집계로 지난해 사망자보다 6배 많은 수치입니다.
사우디 보건부는 많은 사망자가 신분증이 없어 신원 확인이 어려웠다고 설명했습니다.
[파하드 알 잘라젤/사우디 보건부 장관 : "사망자 가운데 83%가 순례 허가를 받지 않았습니다.이분들은 제대로 된 휴식처 없이 햇볕에 그대로 노출된 채 장거리를 걸어야 했습니다."]
하지는 무슬림들의 5대 의무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은 데다 해마다 국가별 인원 제한이 있어 순례허가 없이 참여하는 인원도 늘고 있습니다.
이 경우,나이키 야구모자휴식처나 의료 서비스,교통편을 이용하지 못해 폭염에 더 많이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사망자의 절반 이상은 이집트인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집트 정부는 불법적으로 순례 여행을 주선한 여행사 16곳의 면허를 박탈하고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두바이에서 KBS 뉴스 우수경입니다.
영상편집:서삼현/자료조사:오지민
나이키 야구모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나이키 야구모자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즉 1개 프로젝트마다 10년 이상 소요되는 혁신신약 개발이 흔들림 없이 지속돼야 하며, 특정 개인의 즉흥적 개인 스타일에 한미의 R&D DNA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는 의미였다.
나이키 야구모자,지난달 9일 윤석열 대통령은 새해 첫 국무회의에서 김 주무관을 직접 언급하며 "이러한 혁신이 필요하다"고 칭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