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길몽 복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난달 신규 취급액 코픽스 3.52%
은행에서 변동형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금리 산정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자금조달비용지수)가 하락 전환했다.코픽스에 연동되는 주담대 금리도 따라내려가는 것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가계부채 조절을 위한 대출금리 인상을 요구해온 당국은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됐다.
15일 은행연합회는 지난달 신규 취급액 코픽스가 3.52%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지는 전월 발표된 수치 대비 0.04%포인트 하락한 수준이다.코픽스는 국내 8개 은행이 예금이나 적금,길몽 복권은행채 등의 수단으로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다.
코픽스는 지난해 11월 4.00%에 도달한 이후 지난 5월까지 내림세를 이어왔다.5월에 소폭 반등했던 코픽스가 다시 하락 전환하면서 국내 은행들은 당장 16일부터 취급하는 변동형 주담대 금리를 내려야 한다.
업계에서는 지난달 정기예금 금리와 금융채 등 시장 금리가 하락한 결과가 코픽스에 나타났다는 평가가 나온다.금융당국은 지난달부터 국내 5대 금융지주를 향해 가계대출 증가 속도를 조절할 것을 요구했다.금융사들은 이에 호응해 자신들이 조절할 수 있는 가산금리를 조정하는 방식으로 주담대 금리를 소폭 인상했지만,길몽 복권기준 금리가 떨어지고 있는 만큼 이같은 방식에는 한계가 명확하다는 것이 업계 안팎의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