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카잔 - krslotID=2024-11-26%2Fdfpzlc.html
러시아 카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 14일,
러시아 카잔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사건과 관련해 경호 과정에 대한 독립적 조사를 지시해 주목됩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연설에서 피격 전후 트럼프 전 대통령 경호와 관련해 "어제 정확히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독립적 조사를 지시했으며,
러시아 카잔그 결과를 국민들과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그동안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이자 전직 대통령으로서 가장 높은 수준의 경호를 받아왔다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아직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인 만큼 범행동기나 경호 과정의 문제점 등에 대해 섣부를 추측을 삼갈 것도 당부했습니다.
공화당과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층을 중심으로 총격 사건의 발생 원인과 경호상의 문제점 등을 제기하며 이번 사태의 책임을 자신과 행정부로 돌리려는 기류가 형성되는 데 대해 적극적 방어막을 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일부 공화당 의원들은 벌써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경호 강화 요구가 여러 차례 제기됐지만 비밀경호국(SS)을 산하에 두고 있는 알레한드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이 이를 거부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각에선 용의자가 소총을 지니고 인근 건물 옥상에 올라간 것을 본 목격자가 경찰에 신고했는데 용의자의 위협으로 경찰이 주춤하는 사이 총격이 벌어졌다는 주장도 언론을 통해 보도됐다.
앤서니 굴리엘미 SS 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폭스뉴스에 경호국 저격수가 용의자를 발견했을 때는 이미 옥상에서 발포 중이었다면서 "저격수가 그를 제압했다"고 반박했습니다.
공화당은 의회에서도 경호 문제를 쟁점화할 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원 정부 감독위원회는 이미 전날 이번 총격 사건과 관련,
러시아 카잔오는 22일 킴벌리 치틀 SS 국장을 불러 증언을 청취하기로 했습니다.
공화당 소속인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도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하원은 비극적 사건에 대해 전면적 조사를 실시할 것"이라면서 "미국 국민은 진실을 알 자격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원의 국토안보위도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 시도 및 경호 실패와 관련한 조사에 착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바이든 대통령은 피격사건과 관련한 SS에 경호 과정에 대한 독립적 조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함으로써 공화당의 공세를 차단하고,
러시아 카잔정당하지 않은 책임론에 휩싸이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진=AP,
러시아 카잔연합뉴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