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한국 요르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늘 오후 7시 기준 전력수요 94.5GW
예비율 8.8%…이번주 피크 가능성 있어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계속된 폭염으로 냉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면서,아시안컵 한국 요르단여름철 전력 수요가 최고치를 일주일 만에 또다시 경신됐다.
12일 전력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기준 실시간 전력수급은 94.5GW(기가와트)를 기록했다.
지난 5일 여름철 최대 전력인 93.8GW를 기록한 이후 일주일 만에 최대치를 갈아치운 것이다.
같은 시간 전력 공급 능력은 102.8GW로 예비력은 8.3GW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전력 공급예비율은 8.8%로 확인된다.전력거래소는 8.8%의 공급예비력은 안정적인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전력당국은 예비력이 5.5GW 미만일 경우 '준비' 단계를 발령한다.
전력당국은 더운 날씨와 맞물려 기업들이 휴가에서 복귀하는 상황으로 인해 이번 주 전력 수요 최고치가 한번 더 경신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한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수요반응(DR) 감축 신뢰성 시험 등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전력 수급을 운영 중"이라며 "이번주 내에 비슷한 수준으로 전력 수요가 최고치를 찍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아시안컵 한국 요르단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아시안컵 한국 요르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연합뉴스 올해 3월 착공한 서울 강남권 초대형 재건축 현장인 반포주공1단지 1·2·4주구 단지는 현재 기초 공사인 '터 파기' 작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아시안컵 한국 요르단,[출근길 날씨] 전국에 눈·비…강원·경북 북부에 폭설이 시각 강원도 서양양 나들목 부근의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