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로또판매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요즘 중독될 만큼 맛있다는 걸 강조하기 위해 음식점이나 음식에 '마약'이라는 표현을 쓰곤 하는데요.
마약이란 표현을 식품에 쓰지 말라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이 이달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마약에 대한 경계심을 흐리게 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데 실태는 어떨까요?조휴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국밥을 파는 이 식당,창원로또판매점상호에 '마약'이란 단어가 들어갑니다.
마약이란 단어는 출입문에만 여러 개 쓰여 있습니다.
삼겹살집 이름은 '대마'로 시작하고 분식집에선 '마약' 김밥을 팝니다.
인터넷 배달 앱에서도 어묵이며 김치 볶음밥에 만두와 피자까지 온갖 음식 이름 앞에 마약이 붙습니다.
행정안전부 상호 검색엔 '마약'이란 상호를 쓰는 가게만 160곳이 넘는데 대부분 음식점입니다.
['마약' 상호 음식점 주인/음성변조 : "먹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는 걸,창원로또판매점그렇게 표현을 하는 거죠.마약이라는 거는.먼저 많이 쓰다 보니까 그렇게 된 거지 뭐."]
물론,창원로또판매점이런 곳들이 진짜로 '대마'나 '마약'을 음식에 넣은 건 아닙니다.
하지만 마약 사범이 해마다 늘고 있는 상황에서 마약에 대한 경계심을 낮출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박영덕/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중앙중독재활센터장 : "경각심 가져도 부족한 판에 지금 사회에서 마약이라는 것 자체를 더 호기심을 키우고."]
그래서 음식에 '마약'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도록 관련 법이 개정돼 이달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권고여서 처벌할 방법이 없는 상황.
마약 상호 가게에 간판 교체 비용 등도 지원하기로 했지만 반응은 미온적입니다.
강원도의 경우 계도 기간 1년간 28곳에 시정을 권고했지만 간판을 바꾼 건 9곳뿐이었습니다.
KBS 뉴스 조휴연입니다.
촬영기자:김태원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창원로또판매점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창원로또판매점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창원로또판매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창원로또판매점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안국동의 카페 얘기를 했더니 지금도 음악에 심취해 있는 친구가 그곳의 풍경을 복기해낸다.
창원로또판매점,이남정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은 “5G 단말에 LTE 요금제 가입이 허용된 만큼, 소비자가 보다 실질적인 통신비 절감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LTE 라인업을 재편했다”며 “헬로모바일은 앞으로도 5G시대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단말과 실속형 요금상품을 지속 발굴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