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음식을 먹었느냐에 따라 붓는 부위가 달라지거나 배가 팽창해질 수 있다.달콤한 음식을 먹고 자면 다음 날 얼굴이 붓는다.술을 마시면 몸 전체가 붓기도 한다.또한 짠 음식을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차 생활이 불편해진다.이런 음식들이 부기와 배에 가스를 만들어내는 이유를 알아본다.
▷단 음식→얼굴 부기 유발=빵,과자,탄산음료,가공 주스 등 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인슐린 수치가 올라간다.당류는 인체에서 인슐린 수치를 높인다.인슐린은 저장 호르몬으로서 체내 각 장기와 혈관,림프 등의 기관들에 잉여 영양소를 축적하게 된다.축적된 영양소는 각 기관에 노폐물과 독성 물질을 생성하게 되고 체내 순환을 방해한다.따라서 체내 수분 역시 순환이 정체되고 얼굴의 부기가 생길 수 있다.
▷나트륨 많은 음식→ 복부 팽창 유발=감자튀김,가공육,통조림 등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배가 부풀어 오를 수 있다.미국 존스홉킨스 블룸버그 볼티모어 공중보건대 연구팀에 따르면 나트륨을 많이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복부 팽창이 27% 더 많았다.나트륨을 더 많이 섭취하면 수분 보전이 촉진되고 소화가 덜 되면서 가스와 팽창을 유발할 수 있다.또한 나트륨이 많거나 고지방인 기름진 음식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유발한다.이에 따라 복통,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이 반복될 수 있다.
▷술→몸 전체 부기 유발=술을 마시면 얼굴이 부을 수 있다.알코올은 몸속에서 두 차례의 분해 반응을 거친다.먼저 간에서 알코올탈수소효소(ADH)에 의해 아세트알데하이드로 분해된다.이 아세트알데하이드는 다시 아세트알데하이드탈수소효소(ADLH)와 반응해 아세트산으로 바뀐다.이 물질은 혈관을 확장해 혈관의 흐름을 느려지게 만든다.그러면 혈액순환이 잘 안돼 얼굴이 붓는다.이 과정에서 얼굴에 뾰루지가 생기거나 기존 여드름이 더 악화할 수 있다.술을 마시고 다음 날 얼굴이 붓는 것을 막으려면 술을 마시는 도중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물을 많이 마시면 포만감에 음주량이 줄어들기 때문이다.또한,물은 몸속에서 알코올을 희석해 혈중알코올농도를 줄여준다.
“Finding NoiseAware was a miracle for us. We now have peace of mind that our neighbors have a peaceful neighborhood.”
"Every single unit that we have has NoiseAware. Every single unit that we go into will have NoiseAware. It's our first line of defense."
"We let neighbors know we're using NoiseAware to prevent parties. We want to show them that having great neighborly relationships is a priority for us, and for the whole short-term-rental community."
"I can tell my owners, 'Not only do we have insurance, but we also have guest screening and we have NoiseAware. We have multiple layers of protection for your proper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