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스포츠라이브방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안드로이드헤드라인 "IMEI DB에 갤S25 플러스 모델 없어"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갤럭시S25’라인업에 플러스 모델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IT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 단말기식별번호 IMEI 데이터베이스에서 삼성 갤럭시S25 플러스 모델이 단종된다는 증거를 찾았다고 주장했다.
보도에 따르면,스포츠라이브방송해당 데이터베이스에는 현재 ▲SM-S931B/DS 모델 번호를 사용하는 갤럭시S25 기본 모델 ▲SM-S938B ▲SM-S938U ▲SM-S938N ▲SM-S9380 모델 번호를 사용하는 갤럭시S25 울트라 모델만 확인할 수 있다.플러스 모델은 찾을 수 없다.모델 번호 가장 끝에 있는‘B’는 글로벌 시장용‘U’는 미국‘N’은 한국 시장용 모델을 의미한다.
삼성은 지난 2021년부터 갤럭시S 라인업에서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울트라 모델 3가지를 출시해 왔다.
하지만,스포츠라이브방송내년부터 이 같은 전통이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S24,갤럭시S24 플러스,갤럭시S24 울트라의 모델 번호는 작년 7월 해당 데이터베이스에서 이미 포착된 바 있다.
■ 왜 갤럭시S25 플러스 모델을 단종할까?
이에 대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은 플러스 모델의 판매 비중이 타 모델에 비해 낮기 때문이라고 밝혔다.또,플러스 모델을 없애면 생산 라인업을 간소하고 중복을 줄일 수도 있다.
최근 몇 년간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차이가 점점 없어지기도 했다.주요 차이점은 배터리 용량과 화면 해상도 정도인데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의 경우 동일한 카메라 사양을 가져 플러스 모델이 가격 차이에 비해 덜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분석했다.
또,플러스 모델을 없애 더 많은 소비자들을 고급형 모델인 울트라 모델로 유도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일 수 있다고 해당 매체는 분석했다.
■ 제품 사양은?
그 동안 나온 소문에 따르면,내년 초 출시될 갤S25 일반 모델은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 모두 전작의 사양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갤S25 울트라의 경우 2억 화소 메인 카메라와 5천만 화소 5배 광학 줌 망원 렌즈는 유지하지만,기존 1천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5천만 화소로 업그레이드하고,1천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5천만 화소로 개선할 예정이다.
또,울트라 모델은 5천mAh 배터리,일반 모델은 전작과 동일한 4천mAh가 탑재될 예정이며 프로세서의 경우 내년 갤럭시S25 시리즈에는 전량 스냅드래곤 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과 삼성전자가 엑시노스 2500칩의 수율을 개선해 스냅드래곤 칩과 병행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이 상충돼 나오고 있다.
일각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25 모델에 미디어텍 디멘시티 칩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