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핸드볼협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교육청,핸드볼협회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학교 설립 新모델로서 고덕강일 3지구에‘도시형 캠퍼스 1호’설립 추진
“강현초등학교 설립 위한 청원 소개 및 간담회 추진 등 지속적인 활동 펼쳐온 성과 나타나 기뻐”
서울시교육청은 12일 학령인구 감소와 대도시 지역의 인구분포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강동구 고덕강일 3지구에‘(가칭)서울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설립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이번에 설립되는 도시형캠퍼스는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학교 운영 및 교육재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학교 모델이다.
고덕강일3지구는 지난 2021년부터 6개 단지,약 3790세대가 조성돼 입주하면서 초등학교 학령인구가 많이 증가했지만,학교부지가 있음에도 학교 신설 조건에 대한 서울시교육청의 이견으로 학교 설립이 제자리걸음을 반복하며,지역주민들은 자녀들의 원거리 통학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었다.
박춘선 의원은 그간 지역의 학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주혜 국민의힘 강동갑당협위원장,이종태 시의원,문현섭 구의원과 함께 발 벗고 나섰다.2023년 5월 서울시의회에 접수된‘고덕강일3지구 강현초등학교와 강현중학교 신설에 관한 청원’(소개의원,박춘선)을 소개했으며,주민이 참여하는 민관 소통 다자간 협의체를 구성해 원활한 학교설립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
특히 박 의원은 지난달 30일 개최된 서울시교육청,핸드볼협회강동송파교육지원청,핸드볼협회강동구청,고덕강일3지구 학교신설공동추진위원회와 시· 구의원이 모두 모인‘고덕강일3지구 도시형캠퍼스 설립을 위한 주민간담회’에서 주민들과 한목소리로 도시형캠퍼스 설립에 서울시교육청이 적극적으로 나서 빠르게 사업을 추진할 것을 강력하게 주문했다.간담회를 통해 고덕강일3지구내 도시형캠퍼스 추진에 대한 관계기관과 지역주민의 의견이 조율되어 제1호로 설립되는‘(가칭)서울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라는 결실을 보게 됐다.
덧붙여 박 의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각오와 함께 “도시형캠퍼스가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다른 지역에도 긍정적인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이 추진하는‘(가칭)서울강솔초등학교 강현캠퍼스’2024년 사전 건축기획 용역을 진행하고 2025년 자체재정투자심사를 거쳐 2026년 실시설계,2027년 공사에 착공해 2029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정규학교와 같은 교육과정과 시설을 갖추게 될 예정이며,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그간 신설 아파트 단지의 학교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