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토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덴마크 정부가 현지에서 불닭볶음면 일부 제품을 리콜(회수)한 것을 두고 삼양식품이 반박 의견서를 낼 방침이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덴마크 수의식품청(DVFA)이 앞서 불닭볶음면 3종에 캡사이신이 많다는 이유로 현지에서 회수를 조처했는데,탑토너이 과정에서 캡사이신 양 측정법이 합리적이지 않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1일(현지시간) 덴마크 수의식품청은 캡사이신 수치가 높아 급성 중독 위험이 있다면서 삼양식품의 핵불닭볶음면 3×스파이시(Spicy),핵불닭볶음면 2×스파이시(Spicy),탑토너불닭볶음탕면을 현지 시장에서 회수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맵기를 이유로 삼양식품의 제품이 리콜 명령을 받은 것은 이번 덴마크의 사례가 처음이다.
덴마크 수의식품청은 리콜 처분을 내리면서 제품 전체 중량 140g을 기준으로 캡사이신양을 113㎎으로 계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삼양식품 측은 제품 전체 중량이 아닌 액상 수프 중량만으로 캡사이신 양을 계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삼양식품 측은 "면에는 캡사이신이 없으니,계산에서 제외하는 게 합리적"이라며 "액상스프 중량이 31g으로 캡사이신양은 25㎎ 정도로 봐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양식품은 국내 공인기관과 함께 덴마크 수의식품청이 회수 조처한 제품 3종에 대해 정확한 캡사이신양을 측정하기로 했으며,탑토너정확한 측정 결과가 나오는대로 이를 반영해 덴마크 수의식품청에 반박의견서를 제출할 방침이다.
탑토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탑토너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행정안전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행정안전부는 8월 31일까지 안전신문고에서 '여름철 재난·안전 위험 요소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탑토너, 변호사 · 노무사 10명 조사…10명 모두 "지침에 문제 있다"SBS가 변호사와 노무사 10명에게 변경된 노동부 신고처리 지침의 타당성을 물었는데 10명 모두 '부적절하다'고 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