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맨시티 레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경,전문가 100명 설문…내 집 마련·투자 전략
"강남4구 상승 두드러 질것" 70%
서울 공급부족에 분양가 올라
'똑똑한 한 채' 수요는 더 커져
전세시장 상승곡선 가팔라
10명 중 9명 "서울 전셋값 상승"
빌라 등 리스크…아파트 선호 늘어서울 아파트값이 12주 연속 오르는 등 부동산 시장이 완연한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부동산 전문가들은 신규 주택 공급 부족,기준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올해 하반기에도 아파트 매매값과 전셋값이 동반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대출이자 부담과 경기침체에 따른 시장 위축,지방 미분양 물량 증가 등은 시장 불안 요인으로 꼽혔다.
응답자의 51.2%는 내년까지 상승 흐름(내년 상반기 17.9%,하반기 33.3%)이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집값 상승이 두드러질 지역으로는‘강남 4구(강남·서초·송파·강동구)’라는 응답이 69.2%를 차지했다‘마·용·성·광(마포·용산·성동·광진구)’이 20.5%로 뒤를 이었다.반면‘세종과 지방 광역시‘지방 중소도시’는 물론‘수도권 서남권(경기 부천,광명,안양,의왕,과천 등)’을 꼽은 응답자는 한 명도 없었다.김제경 투미부동산컨설팅 소장은 “서울에서 공급 부족이 심화하고 있고 분양가도 상승하면서‘똑똑한 한 채’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서울과 지방 간 양극화도 심해질 것”이라고 봤다.
전문가 10명 중 9명은 서울 전셋값 상승을 점쳤다‘3~5% 상승’을 꼽은 응답자가 50%였고‘5% 이상 상승’답변도 12%로 높았다.천태영 건물과사람들 대표는 “2020년 시행된 계약갱신청구권을 사용한 매물의 재계약 시점이 다음달 말 이후로 다가왔다”며 “전·월세상한제로 묶여 있던 물량까지 전세 시장에 나오면서 전반적으로 상승 압력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하반기 부동산 시장의 주요 변수(중복 선택 가능)로‘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 여부’(83명)를 가장 많이 꼽았다.기준금리가 한두 차례 인하되면 분양가 상승 속에 내 집 마련에 나서는 청약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설명이다‘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리스크 및 금융권 연체율 상승’(52명)과‘대출,세금 등 부동산 규제 완화 여부’(52명)가 뒤를 이었다.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레알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레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19일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 코리아가 발표한 ‘2023년 4분기(10∼12월)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오피스 평균 임대료(보증금 등을 제외한 순수 임대료)는 전년 대비 8.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레알,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연방기금(FF) 금리 선물 시장에서 마감 시점 연준이 오는 6월에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은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