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서 향후 도시계획 발표
용인,지난 5월말 인구 110만명 돌파
동부권역 일대 64.43㎢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로
분당신도시급 택지개발 준비,기존 도심도 재정비계획[용인=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삼성전자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 등 용인시를 대한민국 반도체 수도로 만들어가고 있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특례시를 넘어선 광역시로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5월 말 인구 110만명을 돌파한 용인시는 인구 150만명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분당신도시급 도시를 추가 건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가장 유력한 지역은 동부권역인 처인구 일대다.처인구 포곡·모현읍이나 원삼·백암면 일대 등에 미개발지가 많고,월드 포커송탄 상수원보호구역이 해제되면 여의도 면적의 8배에 이르는 64.43㎢가 규제에서 풀리기 때문이다.
용인시는 5년마다 수립하는 용인도시기본계획과 정부 주도로 시작된 노후계획도시정비계획 등에 이런 내용의 대도시 공간구상을 반영할 방침이다.이전 수립된 2035 용인도시기본계획에서 소규모 보완을 한 것과는 차원이 다른 접근을 시도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단순히 공동주택지를 늘리기보다는 반도체 고속도로 건설이나 국도 45호선 확장 등 도로망 확충과 국가철도 경강선 연장 등 교통개선에 힘쓰고,월드 포커자연친화적 공간도 유지하고 개선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지구나 기흥구 등 비 계획적으로 형성된 기존 시가지에 대단위 통합개발을 통해 계획도시 성격을 강화하고,월드 포커도로·공원 등 기반 시설이나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예술시설을 확충하고 중심 시가지 기능을 강화하는 것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용인시는 또 도로나 공원 등 기반 시설과 미술관·박물관 등까지 충분히 확보하면서 동시에 중심 시가지 기능을 살리려면 다양한 공공기여가 필요한 만큼 시는 용적률과 건폐율 인센티브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있다.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준비도 차근차근 진행 중이다.이상일 시장은 취임 첫해부터 시내 전체 초·중·고교(2023년 185개,월드 포커2024년 187개) 교장,학부모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열며 학교 현장을 찾아 불편을 해소하고 시설을 확충하도록 했다.올해는 187개 초·중·고교 교장 간담회와 2개 특수학교 교장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했으며,하반기에는 187개 초·중·고교 학부모회장들과의 간담회도 가질 계획이다.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에도 주력해서 용인고 앞 등 9곳에 승하차 베이를 만들고,어린이보호구역 17곳에 우회전 안내 전광판을 설치하기로 했으며,구성초나 대지초등학교 앞 등 14곳엔 어린이들이 건널 때 보행신호를 자동으로 늘려주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올해 안에 설치할 방침이다.
시는 특히 시 전역 초등학교 앞 104곳에 노란색 횡단보도를 올 상반기에 설치했고,월드 포커연말까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인근 지역 123곳에도 노란색 횡단보도를 설치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학교 선택 폭을 넓혀주기 위해 반도체 고등학교에 이어 과학고와 예술고 설립도 적극 추진하고 있고,삼계고와 백암고의 자율형 공립고 지정도 신청한 상태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특례시 공무원 노조가 지난해와 올해 세 차례에 걸쳐 시장의 업무 추진과 성과에 대해 높이 평가하는 입장을 냈다”며 “과분한 영광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신발끈을 다시 동여매고 남은 2년도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월드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월드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All rights reserved.
월드 포커,또 저항성 전분은 혈당을 천천히 올려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