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라이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뉴시스]황소정 인턴 기자 = 일본 교토의 한 3성급 호텔이 '전쟁 범죄'를 이유로 이스라엘 관광객의 예약을 거부해 비난이 일고 있다.
25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이 관광객은 지난 15일 호텔 측으로부터 예약 취소를 통보받았다.
받은 메시지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가자지구 분쟁에서 이스라엘군이 저지른 전쟁 범죄로 인해 우리는 이스라엘 군대와 관련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의 예약을 받을 수 없음을 알려드리게 돼 유감이다"는 내용이었다.
일방적으로 취소를 통보받은 관광객은 이스라엘 대사관에 이의를 제기했고,이후 교토의 다른 호텔에 새로 예약해 예정대로 여행을 계속할 수 있었다.
이에 이스라엘 대사관은 지난 17일 해당 호텔과 일본 정부에 "유대계 이름과 국적만을 이유로 한 명백한 차별"이라고 공식 항의했다.
교토시(市)는 즉각 조사에 나섰고,스포츠 라이브대사관 측 항의를 수긍했다.
교토시는 지난 21일 호텔 측에 "숙박을 거부할 정당한 이유가 되지 않는다.이는 여관업법 위반 사례에 해당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일본 여관업법상 전염병 감염이 분명히 인정되는 경우나 풍기 문란 행위를 할 우려가 있는 경우를 제외한 숙박 거부 행위가 금지돼 있다.
교토시 관계자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입장은 시민과 여행객에게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양질의 숙박 시설을 제공하는 것이며,이번 사건과 같이 이에 부합하지 않는 상황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시 담당자가 직접 호텔을 방문해 법 위반 사실을 알렸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대사관 관계자도 CNN에 "관광객에게 예약 취소를 통보한 사람은 호텔의 총지배인이나 소유주,스포츠 라이브이사가 아닌 하급 직원"이라며 "대사관 측이 일본 정부에 정식 항의 서한을 보냈지만,양국 간에 적대감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 호텔의 환대가 훌륭하고 매우 친절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호텔 측에서 해당 직원과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스포츠 라이브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스포츠 라이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kr[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스포츠 라이브,[앵커] 여당에서도 오늘 중성동을 경선 결과가 또 발표됐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