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버쿠젠 대 하이덴하임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전날 삼척블루파워는 1500억원을 모집하는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총 1750억원의 주문을 받았다.
삼척블루파워는 개별 민평금리 대비 -40~+40bp(1bp=0.01%포인트)를 제시해 +40bp에서 모집 물량을 채웠다.
석탄화력발전사인 삼척블루파워는 지난 2020년 이후 이어진 친환경 기조로 인해 공모 회사채 시장에서 늘 미매각을 기록해왔다.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중시하는 환경 속에 대형 기관에게 외면됐던 탓이다.
하지만 이번 회사채 발행에서는 리테일 수요를 중심으로 완판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이번 매수 주문액 1750억원 가운데 증권사 리테일 부문에서만 1000억원의 주문이 들어왔다.
6%대 높은 금리 매력이 부각된 영향이다.삼척블루파워의 3년물 민평금리는 지난 17일 기준 6.187%로 같은 등급인 A+ 3년물 금리 대비 2%포인트 이상 높았다.
IB업계 관계자는 “같은 등급 대비 가격 메리트가 부각됨에 따라 많은 수요가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발행에서는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레버쿠젠 대 하이덴하임 라인업신한투자증권,레버쿠젠 대 하이덴하임 라인업KB증권,레버쿠젠 대 하이덴하임 라인업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이 대표 주관 업무를 맡았다.
최근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따른 송전 제약 이슈로 인해 발전소 가동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투자자 질의가 많았지만 적극적인 IR을 통해 투자자 모집에 성공했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