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c 서울 대 제주 유나이티드 fc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국제유가가 하락세를 이어가며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휘발유,fc 서울 대 제주 유나이티드 fc 라인업경유 가격이 각각 5주,fc 서울 대 제주 유나이티드 fc 라인업6주째 떨어졌다.기름값 하락세가 1개월째 이어지면서 정부가 2021년부터 9차례 이어오고 있는 유류세 인하 조치를 이달말 종료할 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8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서비스 오피넷에 따르면 6월 1주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된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전주대비 11.5원 하락한 L당 1666.9원을 기록했다.경유 판매가격은 14.4원 내린 L당 1497.5원을 나타냈다.
휘발유 판매가격은 5월 2주에 하락 전환한 이후 5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일간 기준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지난 5월 2일부터 한달이 넘게 내리막을 이어오고 있다.경유 판매가격은 5월 1주 하락세로 돌아선뒤 6주째 떨어졌다.주간 경유 판매가격이 1400원대를 기록한 것은 올해 1월 5주 이후 18주만이다.
이같이 주유소 평균 기름값이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은 기름값에 영향을 주는 국제유가가 하향 안정세를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올초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급등하며 배럴당 100달러 전망까지 나오던 국제유가는 지정학적 리스크 완화,fc 서울 대 제주 유나이티드 fc 라인업영향으로 하락하며 배럴당 70~80달러선에서 횡보하며 하향안정세를 나타내고 있다.국제유가는 보통 2~3주의 시차를 두고 국내 주유소 기름값에 영향을 주게 된다.
이번주 국제유가는 석유수출국기구(OPEC+) 등의 점진적 감산 완화 결정 및 미국 경기 부진 우려 등으로 하락했다.
두바이유 가격은 전주대비 4.9달러 하락한 배럴당 79.3달러를 나타냈다.
주유소 기름값이 안정세를 나타내면서 지난 2021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유류세 인하 조치가 이달말 종료될지도 관심이다.정부는 물가 부담 확대를 우려해 2021년부터 9차례에 걸쳐 유류세 인하 조치를 이어왔다.
하지만 세수 부족 우려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름값이 안정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유류세 인하 조치를 종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문제는 이대로 유류세 인하조치를 종료하게 될 경우 가뜩이나 팍팍한 가계살림에 물가 부담이 확대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유류세가 다시 그대로 적용될 경우 휘발유 기준 평균 200원 내외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당분간 국제유가가 하향 안정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달말 예정대로 유류세 인하 조치를 종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것으로 안다"면서도 "유류세를 그대로 다시 적용하게 될 경우 가계에 비용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는 만큼 정부가 인하조치를 또 한차례 연장할지,fc 서울 대 제주 유나이티드 fc 라인업소폭이나마 비율을 조정할지,fc 서울 대 제주 유나이티드 fc 라인업아니면 종료할지 고심중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