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8단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는 정부의 의대 증원에 대한 설문조사에서‘현 의료 공백 사태에 대해 누구에게 가장 큰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48.8%가‘의료계 책임,47.1%가‘정부 책임’이라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여론조사기관 미디어리서치에 의뢰해 이달 8일부터 9까지 전국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조사에서 응답자 과반수는‘의대 정원 2천 명 증원’정책이 과학적이지 않다고 응답했습니다.
‘2천 명 증원이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답한 비율과‘그렇지 않은 편이다’라고 답한 비율은 총 51.8%였습니다.
반면‘매우 그렇다’와‘그런 편이다’라는 긍정적 답변은 총 42.0%에 그쳤습니다‘잘 모른다’는 응답은 6.2%였습니다.
전의교협은 지난달에도 같은 항목으로 여론조사를 했습니다.당시 부정적 답변이 48.6%,월드컵 8단지긍정적 답변이 44.5%였습니다.이번 조사에서는 지난달보다 부정 비율은 소폭 늘고,월드컵 8단지긍정 비율은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증원 방식에 있어서는‘의대 정원을 점진적으로 늘려야 한다’는 답변이 63.0%로‘한 번에 일괄로 늘려야 한다’는 답변(28.8%)의 두 배를 넘어섰습니다.
또,월드컵 8단지응답자들의 59.9%는 지난달 국회 청문회에서‘2천 명 증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결정한 게 아니다’라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발언이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응답했습니다.해당 발언이 사실이라고 생각한다는 응답은 24.1%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