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대 베네수엘라 축구 국가대표팀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더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 없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는 오송 참사 1주기를 맞은 15일 책임자 처벌과 진상규명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가 사라졌던 7월15일,오송의 그 날을 기억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그는 "하늘에서 유독 사납고 맹렬한 울음을 쏟아냈던 그날,우리는 눈물로 14명의 귀한 생명을 떠나 보냈다"라며 "국가가 국민을 지킬 책임을 다했더라면 1년 전 오송의 7월15일은 '비가 많이 왔던 평범한 하루'로 기억됐을 것"이라고 비판했다.이어 "오송 참사는 명백한 인재(人災)"라며 "'제방이 넘치려 한다'는 시민들의 외침은 무시당했고,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대 베네수엘라 축구 국가대표팀 순위당국은 홍수 경보에도 지하차도의 차량을 통제하지 않았다.살아남기 위해선 오직 자력으로 폭풍우를 헤치고 각자도생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정치와 국가의 존재 이유"라며 "이미 올해에도 장마로 인해 안타까운 인명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이상 기후로 인한 폭우가 일상이 된 만큼 더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다시 한 번 희생자 분들의 영면을 기도한다"며 "헤아릴 수 없는 슬픔을 견뎌오신 유가족들,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대 베네수엘라 축구 국가대표팀 순위그날의 참혹했던 기억으로 빗방울 소리에도 쉬이 잠들지 못하실 생존자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정부 역량을 총동원해 빈틈없이 국민의 안전을 살피길 간곡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