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한선월 무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협회 “시스템 장애 원인 철저히 조사해야”
금투협은 블루오션을 통해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제공 중인 증권사를 대표해 이날 오전 블루오션에 성명서를 발송했다.시스템 장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강력히 요구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현재 블루오션은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공지한 상황이다.국내 19개 증권사는 또 다른 주문접수 중단 발생 가능성 등을 감안해 오는 16일부터 주간거래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이 확인되기 전까지 주간거래를 재개하지 않는 것이 투자자 보호에 적절한 조치라고 판단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블루오션의 시스템 안정성이 충분히 검증된 이후 서비스 재개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금투협 관계자는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거래시스템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투자자 보호를 위해 금융투자업계와 지속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간 국내 19개 증권사는 투자자 편의를 위해 블루오션과 계약을 맺고 미국 주식을 낮에도 거래할 수 있는 미국 주간거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지만 블루오션은 지난 5일 글로벌 증시의 급격한 변동성으로 투자자들의 주문이 몰리자 한국 시간 기준 오후 2시 45분 이후 들어온 모든 거래를 일방적으로 취소했다.금융감독원 집계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차질로 투자자 계좌 약 9만개에서 6300억원의 거래 금액이 취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