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u-17 축구 국가대표팀 - krslotID=2024-11-27%2Fusszdy.html
대한민국 u-17 축구 국가대표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러시아 본토를 기습한 우크라이나군이 처음으로 전황을 공개했습니다.
러시아와의 접경 지역,
대한민국 u-17 축구 국가대표팀'쿠르스크'를 공격해 일주일 만에 서울 면적 이상의 넓은 지역을 통제 중이라고 주장했는데요.
우크라이나가 왜 이 지역을 노린 건지,베를린 조빛나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러시아 쿠르스크에서 공격당하는 우크라이나군의 전투차량입니다.
이번 기습에 동원된 독일산 마더라고 독일 매체가 확인했습니다.
넓은 평원지역인 쿠르스크,
대한민국 u-17 축구 국가대표팀1943년 세계 2차 대전 당시에도 나치 독일이 이곳을 기습하면서 소련과 치열한 전차전을 벌인 곳입니다.
모스크바와 거리는 500여km,
대한민국 u-17 축구 국가대표팀우크라이나군의 기습은 2차 대전 이후 러시아 본토에서 이뤄진 첫 외국군의 대규모 공격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소규모 기갑부대로도 진격이 가능했던 건 쿠르스크가,
대한민국 u-17 축구 국가대표팀접경 지역 중에서도 러시아 병력 밀집도가 낮았기 때문이라고 미 전쟁연구소는 분석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서울 면적보다 넓은 쿠르스크 영토를 장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쿠르스크에는 유럽행 천연가스관이 지나고,
대한민국 u-17 축구 국가대표팀러시아 3대 원자력발전소가 있다는 점에서 에너지 시설 장악이 우선 목표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또 러시아군의 전력을 분산시키고 서방의 지원을 이끌어내려는 의도도 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우크라이나 대통령 : "우리는 (러시아 본토 타격을 위한) 장거리 무기를 사용하기 위해 파트너들로부터 적절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허를 찔린 푸틴 대통령은 대책회의만 세번째 열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러시아 대통령 : "적은 분명히 합당한 대응을 받을 것이고,우리의 모든 목표는 의심할 여지 없이 달성될 것입니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에너지 시설을 공격하고 돈바스 동부 전선의 공세를 이어가며 우크라이나군 병력 분산을 노리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조빛나입니다.
영상편집:서삼현/자료조사:문종원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