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tosi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철도차량·시설 등 관련 석사과정 신설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미래 모빌리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와 함께 직원 대상의‘철도표준 모빌리티 학과’를 설립한다.
코레일은 2일 오후 카이스트 대전 본원에서 카이스트와‘한국철도-KAIST 철도표준 모빌리티 학과(석사과정)’설치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문희 코레일 사장과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신설되는 철도표준 모빌리티 학과는 카이스트 조천식 모빌리티대학원 내 석사과정으로 운영되는 계약 학과다.교과과정은 △철도차량 △철도시설 △철도전기 △철도경영 등 4개 전공이다.
코레일은 현장 중심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직원 사전조사를 토대로 철도 맞춤형 수업을 설계했다.주요 교과목으로는‘철도 시스템 인터페이스‘교통시스템 인공지능‘에너지동력공학’등이 있다.
코레일은 내년 3월부터 5년간 매년 재직자 20명을 파견해 전문인력 100명을 배출할 계획이다.학비를 전액 지원하고,potosi연구과제 성과보고회 개최,potosi사후 관리 프로그램 제공 등 연구성과가 현장에 활용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이번 학과 설립은 미래 철도 전문인력 양성의 새로운 요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이스트와 연구개발,potosi신사업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otosi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potosi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김돈곤 군수는 "청양군에 큰 희망이 되는 정산 초중고 탁구 꿈나무들에게 국가대표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지정 기부 제1호 사업을 발굴하게 되었다"며 "정산 탁구부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면 큰 힘이 된다"라고 지정 기부에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potosi,5년 뒤를 생각해도 부부합산 연소득이 8천5백만 원을 넘지 않을 때는 여기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