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베스키지에 비엘스코비아와 대 강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페에서 파는 스무디 한 컵에 평균 각설탕 17개 분량의 당이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4∼6월 영양성분 확인이 어려운 중·소형 커피·음료 전문점의 스무디 93종을 분석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스무디 한 컵에 들어 있는 당 함량은 평균 52.2g으로,포드베스키지에 비엘스코비아와 대 강원1개에 3g인 각설탕 17개 분량에 달했다.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으로 볼 때 한 컵만 마셔도 1일 섭취 기준치의 절반 이상을 먹게 되는 셈이다.
당 함량이 94.6g에 달하는 스무디도 있었다.
연구원은 음료 주문 시 당도 조절을 요청하면 당 함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도 분석했다.
당도 수준은 기존 당도와‘덜 달게‘반으로 달게’세 단계로 구분해 조사했다‘덜 달게’의 경우 당 함량이 평균 15%‘반으로 달게’는 평균 40% 줄었다.
이를 각설탕으로 환산하면‘덜 달게’의 경우는 각설탕 약 3개‘반으로 달게’는 각설탕 약 7개가 줄어드는 셈이었다
박주성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스무디와 같은 고당 음료의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덜 단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소비 환경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양 정보를 조사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드베스키지에 비엘스코비아와 대 강원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포드베스키지에 비엘스코비아와 대 강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다만 호사가들은 처칠이 노회한 정치인임을 잘 보여주는 에피소드라고 여긴다.
포드베스키지에 비엘스코비아와 대 강원,또 영국·호주·중국 등 3개국이 참여하는 국내 유일 ‘국제불꽃경연대회’, 영일대와 포스코 야경을 배경으로 멀티미디어쇼와 결합한 ‘데일리불꽃쇼’ 등도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