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브 아우로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7일 환자단체가 “대한의사협회(의협)와 서울의대 비대위 집단 휴진 및 무기한 전체 휴진 강행 방침을 규탄한다”며 “지금 당장 휴진 결정을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환자단체연합회는‘의사협회와 서울의대 비대위의 집단 휴진 및 무기한 전체 휴진 강행 방침에 대한 환자단체연합회 입장’이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이날부터 서울의대 소속 서울대병원·분당서울대병원·서울시보라매병원 등은 무기한 휴진에 돌입한다.의협 차원의 집단 휴진도 오는 18일 예정돼있다.
이들은 “환자는 의대정원 숫자,전공의에 대한 행정처분 취소,클루브 아우로라필수의료 정책패키지 추진 관련해 아무런 잘못이 없다”며 “그런데 왜 환자들이 의료계와 정부의 극단적인 대립 속에서 피해를 보아야 한다는 말인가?질병으로 이미 아프고,클루브 아우로라두렵고,클루브 아우로라힘든 환자들에게 집단 휴진 및 무기한 전체 휴진으로 또다시 고통과 불안과 피해를 주어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의협의‘원점 재논의’요구에 대해서는 “의료정책의 수혜자이자 주체여야 하는 환자들은 현시점에서 의대정원 증원을 원점에서 재논의하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며 “의협의‘원점 재논의’요구는‘증원 원천 반대’를 의미하는 것과 다름없다.만일 그것이 아니라면,의협은‘원점 재논의’를 요구할 것이 아니라 정부와 국민을 향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한 공론의 장을 열자고 제안했어야 한다”고 했다.
서울의대 비대위를 향해서는 “서울의대 비대위에서 발표한 입장문에는 의사협회와 달리 의료공백 장기화 사태에 불안한 환자들의 상황과 처지를 고려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면서도 “그러나 그와 같은 의도와 진심을 십분 이해하더라도,그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무기한 전체 휴진’이라는 선택을 꼭 했어야 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클루브 아우로라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클루브 아우로라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kr인/기/기/사◆ 퇴원하다 의식 잃고 '쿵'…전공의 사직에 울분 터진 이들◆ "역사상 처음" K팝 빠진 코카콜라…36개국 한정판 뜬다◆ "단물까지 다 빨아먹었다…굴려서 100평 해장국집 차려"◆ "끌려갈까 무서웠다"…섬 관광하다 바다위 공포, 무슨일◆ 10분 만에 또 시동…"그때 걔네들?" 간 큰 청소년들 정체▶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제보하기: sbs8news@sbs.
클루브 아우로라,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두부도 g당 단위가격 의무표시 품목에 포함시켜 소비자에게 선택의 기회를 줘야 한다”면서 “정부는 고물가시대 식품업체들이 교묘히 두부 가격을 올리지 못하도록 보다 강력한 감시체계를 가동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