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valorant 도박 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차셔 '깜짝' 1위,결선서도 이변 이어가
'개혁파' 페제시키안 대화 선호·유연성 주목
"대통령 권한 제한·강경파 장벽 탓 개혁에 한계"[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만성적인 경제난에 성난 이란의 민심도‘변화’를 택했다.에브라힘 라이시 전 이란 대통령이 헬기 추락 사고로 급작스럽게 치러진 대선에서 온건개혁파 후보인 마수드 페제시키안(70)이 당선되는 이변을 연출했다.이는 3년 만에 다시 개혁 성향 행정부가 들어선 것으로 2022년‘히잡 시위’강제 진압으로 억눌렸던 반정부 여론이 표출된 결과로 분석된다.이란 통치 구조상 대대적 변화는 어려울 수 있지만,valorant 도박 사이트서방과 협력을 위한 대화의 물꼬가 트일 가능성도 제기된다.
투표율은 1차 투표의 39.9%에서 약 10%포인트 오른 49.8%로 집계됐다.득표율은 페제시키안이 54.8%,valorant 도박 사이트잘릴리가 45.2%를 기록했다.1차 투표에서 나뉜 보수파 표심은 잘릴리로 향했지만,결선에 참여한 유권자 대부분은 개혁파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심장외과의 출신인 페제시키안은 5선 마즐리스(의회) 의원이지만,valorant 도박 사이트대선 전까지만 해도 정치적 무명에 가까웠다.예상을 뒤엎고 당선된 데에는 이란에 대한 서방의 압박·제재 가중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valorant 도박 사이트2022년‘히잡 시위’로 임계점을 넘은 통제적 사회 정책에 대한 국민의 불만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앞으로 이란이 개입된 가자지구 전쟁과 이스라엘과 군사적 충돌,2018년 미국이 파기한 핵 합의(JCPOA) 복원 등 첨예한 현안에 대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국제사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 싱크탱크 퀸시연구소의 트리타 파시는 성명에서 “페제시키안의 당선은 서방과의 협력을 위한 새로운‘정치적 의지’를 보여준다”며 “핵 합의 부활 가능성은 낮지만,외교가 허용된다면 미국과 이란이 추구할 수 있는 다른 합의가 있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러나 신정일치 체제의 통치 구조상 이란에서 대통령 권한에는 한계가 있으며,valorant 도박 사이트강력한 보수 강경파에 의해 대외정책 변화가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국제위기그룹(ICG)의 알리 바에즈 이란 전문가는 폴리티코에 “그에 대한 투표는 반드시 더 나은 것에 대한 희망 때문이 아니라 더 나쁜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었다”며 국내 및 외교 정책의 중대한 변화를 위한 노력과 관련해 “매우 실질적인 견제”를 받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란에 대한 제재 해제·완화의 열쇠를 쥔 미국은 “이란이 근본적으로 방향을 바꾸거나 자국민의 인권을 더 존중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며 자국의 이익을 진전시킬 때 이란과 외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