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i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중국 바이두의 자율주행택시 '아폴로 고'
중국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 바이두의 로보택시(자율주행택시)가 인기를 끌면서 기존 택시 기사들이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0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바이두가 2022년 8월 인구 1천370만 명의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로보택시 서비스 '아폴로 고'가 인기를 끌자 현지 택시 기사들이 여러 운송 당국에 해당 서비스 사용 제한을 청원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말 택시업체 우한젠서자동차여객운송은 현지 운송 당국에 보낸 서한에서 택시 159대 중 4대가 지난 4월부터 수입 감소로 운행을 중단했다면서 "로보택시가 풀뿌리(계층의) 직업을 앗아가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SCMP는 우한에서 바이두의 로보택시가 500대 이상 운행하며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현지인과 택시 기사들의 불만 속에서도 로보택시가 인기를 끄는 현상은 도시 지역에서 그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의 복잡성을 보여준다"고 짚었습니다.
앞서 지난 5월 바이두는 아폴로 고 서비스에 대한 허위 정보를 소셜미디어에 퍼뜨린 것과 관련해 경찰에 여러 건을 신고했으며 10여 명이 체포됐다고 밝혔습니다.
아폴로 고 서비스에 대한 고객 평점은 5점 만점에 4.9점으로 매우 높지만,capi우한 시민들이 현지 운송 당국에 신고한 불만도 300건이 넘습니다.
대부분 해당 로보택시가 교통 신호에 너무 느리게 반응한다는 내용입니다.
지난 4월 바이두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그룹 대표는 직원들에 보낸 사내 편지에서 수년간의 투자 끝에 자율주행 프로젝트가 마침내 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두는 이어 최근에는 아폴로 고가 우한에서 1천 대까지 확대될 것이며 현지에서 연말까지는 손익분기점에 이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에 대거 투자해 온 우한시는 도심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개척하면서 '세계 최대 자율주행 운행 서비스 지역'임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선전과 상하이 같은 다른 도시에서도 지정된 도로나 지역에서 로보택시가 운행하고 있지만 우한처럼 서비스 규모가 크지 않습니다.
앞서 바이두는 2030년 말까지 중국 100개 도시에서 아폴로 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api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capi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버버리의 2024 겨울 컬렉션 컬렉션 패션쇼 영상은 버버리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capi,지난해 한우 비육우 경락가격(경매 매각 가격)은 kg당 1만 8,619원으로 전년보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