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포즈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① 경기 가평군 잣향기푸른마을
피톤치드 생산 왕성‘힐링 숲’관문… 지난해 농식품부‘으뜸촌’또 선정
직접 재배 제철 식재료 시골밥상에… 목공 공방 등 40여개 체험프로그램《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 감소는 대한민국이 직면한 심각한 문제이다.특히 농촌 지역은 존립 자체를 위협받고 있다.농림축산식품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3월‘새로운 농촌 패러다임’에 따른 농촌 소멸 대응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핵심 목표 가운데 하나가 농촌 관광 활성화로 소멸 위기에 처한 농촌을 살리자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농촌 관광 활성화는 매우 중요한 국가 현안 과제이다.치유-워케이션-체험 등을 테마로 현재 진행 중인 농촌 관광 사업지들을 둘러보는 이유다.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고물가 탓에 얇아진 지갑 앞에서 고민 중인 독자에게는 쏠쏠한 여행 정보가 될 것이다.》
이럴 때일수록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일이 중요하다.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도시 인근 농촌 지역을 찾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시원한 숲을 찾아 산림욕을 즐기고,여유롭게 농촌 생활을 경험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자연스레 풀린다.
●살구나무 우거진 숲길… 잣향기푸른마을
이곳은‘치유의 숲’이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잣향기푸른숲’의 관문에 해당한다.가평군에서 잣향기푸른숲을 가려면 마을을 거쳐야만 하기 때문.잣향기푸른숲은 가평군과 남양주시의 경계를 만드는 축령산(해발·876m)과 서리산(834m) 사이에 위치한 휴양림이다.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에 따르면 경기도 내 15개 산림 휴양지 가운데 피톤치드 농도가 가장 높은 곳이다.특히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부터 10월 사이에 피톤치드 생산이 왕성하다.
출근 시간대를 피해 서울 한복판인 광화문 동아미디어센터에서 승용차를 타고 잣향기푸른마을까지 가는 데 걸린 시간은 1시간 30분.전철을 이용한다면 경춘선 상봉역에서 청평역까지 간 뒤 택시를 타야 한다.버스라면 청량리,구리,마석,대성리,청평을 경유하는 1330번을 타고 청평터미널에서 내린 뒤 택시를 이용하면 된다.
●숙박-음식-체험시설,전국‘으뜸’마을
잣향기푸른마을은 2020년에 처음으로 으뜸촌이 된 이후 3년간 자격을 유지했고,지난해 재심사에서 다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지난해의 경우 전국에서 329곳이 신청해 32곳만이 으뜸촌이 됐다.현재 전국 1178개(2022년 말 기준) 농촌 체험 휴양 마을 가운데 으뜸촌은 60곳에 불과하다.
잣향기푸른마을은 또 지난해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진행한‘우수마을 사례 경진대회’에서 3등에 해당하는 우수상을 따냈다.이 밖에 2021년에는 농협의‘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차지했고,2020년에는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의‘희망산촌공동체 경진대회’에서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잣향기푸른마을은 이러한 명성에 걸맞게 쾌적한 숙박시설과 식당(천지관)을 갖추고,40여 종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복층형 숙박시설은 성인 대여섯 명은 너끈하게 묵을 수 있는 크기의 목구조주택(6동)이다.조리시설과 목욕시설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다.숙박시설 뒤편에는 수영장도 있어 여름 휴양시설로 손색이 없다.
넓고 쾌적한 식당에서는 직접 재배한 제철 식재료로 만든 각종 반찬 등이 뷔페식으로 제공된다.기자가 찾은 12일에는 시원하면서 칼칼한 맛이 일품인 오이냉국에 10가지가 넘는 제철 나물로 채워진 시골 밥상이 준비돼 있었다.
●목공 치유부터 잣향기주머니 만들기까지
계절별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도 많다.3∼12월엔 잣고추장부터 인절미,칼국수 등을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4∼11월엔 잣두부 만들기,감자 캐기 등이,l포즈난8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는 고구마 고추를 비롯한 각종 농산물 수확,김장김치 담기 등이 진행된다.
특히 4월부터 겨울이 시작되는 11월까지 운영되는 프로그램 중에선 잣향기푸른숲을 마을 주민들이 숲 해설사로서 동반하며 트레킹하는‘축령산 숲 치유’가 포함돼 있다.피톤치드 생성이 가장 왕성한 때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l포즈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l포즈난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트럼프 전 대통령과 머스크 간의 이런 논의는 지난 3월 플로리다주 팜비치에 있는 월가의 억만장자 투자자 넬슨 펠츠의 해안가 저택에서 이뤄졌다고 WSJ은 전했다.
l포즈난,com ▶ '이혼' 오정연·서장훈, '2세 계획' 언급→재혼 고민▶ 정시아, 180cm 폭풍성장 子 공개…농구 유망주 포스▶ 김태호PD, 박명수 안 쓰는 이유 "프로그램 단가 낮아져"▶ '최동석과 이혼' 박지윤 "솔직히 멘탈 온전하지 못했다"▶ 김성은♥정조국 "15년 만 합가, '따로 살아 사이 좋다' 반응에 오기"▶ '이병헌 협박녀' BJ 김시원, 24억 벌더니…과감 란제리룩 공개▶ '현대가 며느리' 노현정, 깜짝 근황…인연 여전하네▶ 혼전임신에 이혼·애아빠까지?…아이돌 사생활 충격 고백▶ 이서진 무슨 일?…'신체 촬영→잠수이별' 의혹에 "허위 사실"▶ 또 살찐 뷔 "86kg 상상은 현실"…폭풍 벌크업 '화제'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