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등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윌슨 모건스탠리 CIO,사이트 등록블룸버그 인터뷰
“3분기 변동성 확대…대선까지 10% 조정”
대선·금리 경로 등 불확실성 확대 배경[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월가의 대표적인 비관론자로 알려진 모건스탠리의 마이크 윌슨 최고 투자책임자(CIO)가 하반기 시장이 크게 후퇴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이날 미국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개장 직후 5583.11까지 올라 사상 최고치를 다시 경신했다.S&P500 지수는 전거래일 보다 5.66포인트(0.10%) 오른 5572.85에서 마감했다.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감과 인공지능(AI) 붐에 따른 수혜주 급등에 힘입어 S&P500 은 올 들어 17.5% 상승했다.
계절적으로 변동성이 극심한 3분기에 들어서 랠리가 과열됐다는 조짐이 나타나면서 월가의 전문가들은 점점 신중해지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골드만삭스의 스콧 루브너 상무도 “기업 실적이 실망스러울 경우 주식 시장이 8월 초부터 고통스러운 2주를 보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JP모건체이스의 앤드류 타일러 미국 시장 인텔리전스 책임자는 최근 경제 지표 약화로 인해 강세장에 대한 확신이 다소 줄었다고 밝혔고,사이트 등록시티그룹의 스콧 크로너트 미 주식 전략가는 잠재적 후퇴를 경고하기도 했다.
월슨 CIO는 “지금부터 연말까지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면서 “연말 주가가 현 수준보다 추가 상승할 가능성은 20~25%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올초 S&P500 목표치를 올해 4500포인트에서 2024년 중반까지 5400포인트로 상향 조정했다.실제 지수는 그의 목표치를 훨씬 넘어섰으나 윌슨 CIO의 전망이 월가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었기 때문에 목표치 수정은 상당히 극적인 변화였다고 블룸버그는 설명했다.
월슨 CIO는 투자자들이 시장 조정 가능성에 대해 특별히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그는 “주가가 10% 하락하면 이는 시장에 다시 진입할 기회를 줄 것”이라면서 “지수 보다는 매출이익 규모가 크며,사이트 등록높은 수익성과 우수한 재무구조를 가진 하이 퀄리티 주식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사이트 등록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사이트 등록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80년생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이 귀인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겠습니다.
사이트 등록,생쥐 뇌에 3D 프린터로 회로 입히고, 뇌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창업자 일론 머스크의 또 다른 기업 뉴럴링크는 일본 SF영화 ‘공각기동대’처럼 컴퓨터 속 데이터를 인간의 두뇌에 이식하는 등 뇌-기계 인터페이스를 연구·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