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편의점·카페·식당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은 12일 최저임금이 내년에 시간당 1만30원으로 결정되자 "9천원대와 1만원대는 체감온도가 다르다"며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최저임금은 올해 시간당 9천860원에서 내년에 170원(1.7%) 올라 사상 처음으로 1만원 시대를 맞는다.
자영업자들은 내년 최저임금이 노동계와 경영계가 각각 제시한 시간당 1만120원과 1만30원 중에서 1만30원으로 최종 결정되자 동결되지 않아 아쉽지만 물가 상승 대비 그나마 '선방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편의점산업협회 관계자는 "최저임금이 동결됐으면 가장 좋았겠으나,런닝맨 룰렛인상 폭이 우려보다 크지 않아 그나마 다행"이라며 "5인 미만 사업장 주휴수당 제외 및 업종별 차등제 도입 요구를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계자도 "사장님들은 동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강력히 피력했는데 아쉬움이 크다.원재료·배달비·임대료·공과금 등 안 오르는 게 없는 상황에서 최저임금마저 올라 자영업자들 어려움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며 "내년에도 동결이나 인하를 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영업자들은 최저임금 차등제 도입과 함께 주휴수당 폐지를 요구하고 있다.
반면 아르바이트생들은 최저임금 1.7% 인상의 효과가 미미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런닝맨 룰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런닝맨 룰렛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즉, 사퇴의사가 없음을 명확하게 밝혔다.
런닝맨 룰렛,com[서울경제 관련뉴스]롯데, 셋째 낳으면 2년 동안 카니발 무상 지원'끝장' 치닫는 박수홍 형제 소송전 결론은?···'회삿돈 횡령' 친형 징역 2년에 쌍방 항소尹, 김현숙 여가부 장관 사표수리···별도 후임 없을 듯카이스트 졸업식 尹 대통령 '고함 소동' 이미 예고됐다"민주화 이룬 한국처럼"··· 희망 잃지 않았던 러시아 反체제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