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여자 복근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르면 내년 2단계 샌드박스 추진
금융위원회는 13일‘금융 분야 망분리 개선 로드맵’을 통해 금융권의 숙원이었던 망분리 규제를 단계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금융사들은 2013년 대규모 금융전산사고를 계기로 내부 업무망과 인터넷·무선통신망 등 외부망을 분리해 운영해왔다.하지만 망분리는 업무상 비효율이 클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이나 클라우드 등 신기술 활용이 어렵다는 지적이 이어졌다.이에 금융 당국이 약 10년 만에 규제 개선 카드를 꺼내 든 것이다.
망분리 규제가 완화되면 금융사들은 챗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게 된다.클라우드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Saas) 이용 범위도 보안관리,여자 복근 월드컵고객관리(CRM) 등으로 확대된다.금융위는 샌드박스로 두 서비스의 규제 특례를 허용하고 보안대책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융 당국은 연구·개발 환경의 물리적 제한 완화와 가명 정보 활용 허용 등 혁신적인 금융상품 개발을 위한 환경 개선에 나선다.이번 규제 개선에 따른 운영 성과와 안정성이 검증되면 이르면 내년 중 2단계 샌드박스를 추진해 금융사들이 개인신용정보까지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규제 특례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