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현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부산비엔날레에서 프리즈까지
미술 행사 연계해 관광상품화
철도 연계 상품까지 출시해 눈길 사진=연합뉴스
[서울경제]
광주 비엔날레·부산 비엔날레·프리즈(Freize) 서울·키아프(Kiaf)… 올 가을 전국에서 열리는 대규모 미술 행사다.2020년 코로나19 이후 4월께 열리던 광주 비엔날레가 9월로 개최 시기를 변경하면서 8~10월 3개월 여간 대한민국은 거대한 미술관으로 변신할 것으로 보인다.문화체육관광부는 이같은 미술 행사들을 모두 연계해 관광 자원으로 활용하는‘대한민국 미술축제’를 처음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
부산·광주 비엔날레 통합 입장권 사면 30% 할인
올해‘대한민국 미술축제’에서는 광주비엔날레(9월 7일~12월 1일)와 부산비엔날레(8월17일~10월20일)를 비롯해 서울에서 열리는 아시아프(7월30일~8월25일),아시안컵 현재서울아트위크(9월2일~9월8일),키아프 서울(9월4일~9월8일),아시안컵 현재프리즈 서울(9월4일~9월7일)까지 대규모 미술행사를 연계했다.지난해까지 열린‘미술주간’이 전국의 미술관과 화랑의 전시를 연계해 관객들에게 전시 관람 혜택을 제공하는 것에 집중했다면‘대한민국 미술축제’는 굵직한 미술행사를 통합·연계해 관광자원으로 만들고 관람객들의 참여를 대폭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둔다.이와 함께 전국 329개의 미술관·화랑 등 전시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기획전시와 전시 연계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입장료 할인과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전국 곳곳에서 미술 축제 분위기를 고조할 예정이다.
우선 광주·부산비엔날레 통합입장권을 구매하면 광주·부산비엔날레를 3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전국 주요 미술관 123곳의 입장료 할인·무료입장 혜택도 받을 수 있다.광주·부산비엔날레 통합입장권은‘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한국철도공사의 특별 철도관광상품을 이용하면 광주 또는 부산비엔날레 입장권 할인 혜택과 함께 시간대별로 5~40%의 철도 승차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철도관광상품은 레츠코레일 누리집에서 구매 가능하다.
━
전문 해설사와 신진 작가 투어하는‘미술 여행’프로그램도
지난해까지 개최한‘미술주간’에서 관람객의 만족도가 높았던‘미술여행’프로그램은‘미술여행주간’으로 확대된다.9월 1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미술여행 주간’은 서울,아시안컵 현재인천,대전,광주,대구,부산,제주 등 전국 7개 권역에서 전문 해설사와 함께 지역의 미술관과 화랑을 여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북촌 한옥마을에서 만나는 한국 신진 작가 투어를 포함한 총 16개 코스가 운영된다‘미술여행’은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대한민국 미술축제’공식 누리집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대한민국 미술축제’를 맞이해 9월 1일부터 8일까지 해외 미술계에 한국 작가를 선보이는 홍보 행사‘2024 다이브 인투 코리안 아트: 서울(Dive into Korean Art: Seoul)’도 열린다.해외 미술관 관장,기획자,시각예술 매체 기자 등 해외 미술계 주요 인사 12명을 초청해 한국 신·중진 작가 9개 팀을 소개하고 작가의 철학 등을 느낄 수 있는 작업실 현장을 직접 방문하도록 지원해 한국 작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키아프·프리즈 서울’이 진행되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는 서울 코엑스(스튜디오 159)에서 예경과 키아프-프리즈 서울이 공동 기획한 미술 담론 학술대회(콘퍼런스)‘2024 키아프 서울 X 예경 X 프리즈 서울(Kiaf SEOUL X KAMS X Frieze Seoul)’이 열린다.학술대회에서는 국내외 미술계 관계자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예술과 사회의 상호작용,동시대 미술관과 시장을 형성하는 비엔날레의 역할,갤러리와 비영리 기관의 협업 등 다양한 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할 계획이다.미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학술대회를 참관할 수 있다.
아시안컵 현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시안컵 현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이에 비해 빗썸과 코인원 이용자들은 트래블룰 연합에 속해 있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 지인에게 100만원이 넘는 코인을 쪼개지 않고 온전하게 보낼 수 있다.
아시안컵 현재,4% 안팎을 오가며 진정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