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야구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엔비디아 지배력 위협적"
데이터센터 GPU 점유율 98%
佛 "압도적 점유율 경쟁 저해"
반독점법 위반 혐의로 기소 추진
'AI 기술권력' 견제나선 각국 정부
美·EU도 잇단 반독점 조사 착수세계 각국 경쟁당국의 칼날이 인공지능(AI)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를 향하고 있다.첫 타자는 프랑스다.프랑스 경쟁당국이 조만간 엔비디아를 반독점법 위반 혐의로 기소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다른 주요국 경쟁당국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엔비디아가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구축한 AI산업 생태계가 각국 정부를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佛,고교 야구 중계첫 엔비디아 제재 나설까
빅테크 업체에 강경한 태도를 보여온 프랑스 경쟁당국은 지난해부터 엔비디아를 정조준하기 시작했다.프랑스 당국은 지난해 9월 업체명을 밝히지 않고 “그래픽카드 부문과 관련해 한 업체의 현지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는데,고교 야구 중계이 기업이 엔비디아인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프랑스는 지난달 30일 생성형 AI 경쟁 심화와 관련한 보고서를 발표하고 AI 칩 공급 업체들이 독점적 지위를 남용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또 AI 클라우드 업체 코어위브에 대한 엔비디아의 투자와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알고리즘 작성 소프트웨어 쿠다에 대한 AI업체들의 높은 의존도에도 우려를 밝혔다.
견제 수위도 높아지고 있다.브뤼노 르 메르 프랑스 재무장관은 지난해 11월 “세계 GPU의 92%가 엔비디아 제품”이라며 “공정한 경쟁을 원한다면 한 회사가 모든 장치를 판매할 게 아니라 많은 민간 기업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이어 “엔비디아의 지배력이 국가 간 불평등을 증대시키고 공정한 경쟁을 옥죄고 있다”며 날을 세우기도 했다.
○美·EU도 엔비디아 견제 본격화
엔비디아를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는 곳은 프랑스뿐만이 아니다.미국 법무부도 연방거래위원회(FTC)와 함께 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MS)·오픈AI의 반독점 조사에 들어갔다.조너선 캔터 미 법무부 반독점국장은 파이낸셜타임스(FT) 인터뷰에서 “AI 기술 권력이 집중된 회사들을 긴급히 살펴봐야 할 때”라며 “AI산업의 급소를 들여다보고 있다”고 했다.엔비디아는 지난 2월 발표한 보고서에서 미국 유럽연합(EU) 중국 영국 경쟁당국이 자사의 운영 방식을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최근 애플과 메타가 연이어 디지털시장법(DMA)을 위반했다고 발표한 EU 집행위원회는 엔비디아의 반독점 규정 위반 가능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세계 각국의 움직임 뒤에는 엔비디아가 AI 시장 독점적 지위를 남용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이 깔려 있다.웰스파고에 따르면 지난해 엔비디아의 글로벌 데이터센터 GPU 시장 점유율은 98%에 달한다.세계 AI 개발자 절대다수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인 쿠다는 엔비디아의 GPU에서만 작동하도록 설계돼 있다.
실리콘밸리=송영찬 특파원
고교 야구 중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고교 야구 중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상급종합병원에서의 진료 차질 여파로 하급병원은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고교 야구 중계,김호중이 서울 구치소에서도 독방에 수감될 것 같냐는 질문에 백성문 변호사는 “알 수 없다”며 “대외적으로 많이 알려진 사람이라 구치소에 여럿이 함께 있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