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2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홍승봉 거점 뇌전증지원병원 협의체 위원장 기고문
"의사 수 많다고 환자 죽는 나라,로또2등세계 어디에도 없다"
"휴직으로 환자 죽는다면 어떤 목적도 정당화 되지 않아"
[파이낸셜뉴스] 홍승봉 거점 뇌전증지원병원 협의체 위원장이 "의사의 단체 사직과 휴직은 중증 환자들에게 사형선고와 다름없다"며 의료계 집단 휴진에 반대하는 입장을 피력했다.
홍 위원장은 16일 동료 의사들에게 보내는 기고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파업 불참을 선언했다.
홍 위원장은 "10년 후에 활동할 의사 1509명이 증가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수십만명 중증 환자들의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것은 의사가 아니라도 절대로 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의사가 부족해서 환자가 죽는 것이지 의사가 너무 많다고 환자가 죽는 나라는 세계 어디에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10년 후에 1509명의 의사가 사회에 더 나온다면 전체 의사 15만명의 1%에 해당하는데,로또2등의사 수가 1% 늘어난다고 누가 죽거나 한국 의료가 망한다고 말할 수 있나"라며 "나의 사직,휴직으로 환자가 죽는다면 목적이 무엇이든 간에 정당화될 수 있을까"라고 말했다.
이어 "뇌전증 수술을 받으면 사망률이 3분의 1로 줄어들고 10년 이상 장기 생존율이 50%에서 90%로 높아진다"며 "지금은 전공의 사직으로 유발된 마취 인력 부족으로 예정됐던 뇌전증 수술의 40%도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무 잘못도 없는 국가와 의사가 지켜줘야 할 중증 환자들이 생명을 잃거나 위태롭게 됐다.원인이 누구에게 있든지 간에 이것이 말이 되는가"라며 "10년 후에 증가할 1%의 의사 수 때문에 지금 환자들이 죽게 내버려 둬도 된다는 말인가.후배,로또2등동료 의사들의 결정이지만 의사로서 국민으로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홍 위원장은 휴진을 지지하는 일부 의대생 부모들에게도 "자녀가 훌륭한 의사가 되길 바란다면 의대생과 전공의에게 어떤 충고를 해야 할지 고민해주시길 진심으로 부탁드린다"며 "내 아들딸이 의대생,전공의라면 빨리 복귀하라고 설득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는 전날 전면 휴진을 앞두고 대정부 요구안 세 가지를 발표했다.요구안에는 ▲의대 정원 증원안 재논의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쟁점 사안 수정·보완 ▲전공의,의대생 관련 모든 행정명령과 처분 즉각 소급 취소 및 사법 처리 위협 중단 등이 포함됐다.정부가 이를 받아들이면 18일 예고한 집단 휴진 보류 여부를 전 회원 투표에 부치겠다는 조건도 달았다.
이런 가운데 뇌전증지원병원 협의체는 물론 대한분만병의원협회,대한아동병원협회 등은 집단 휴진에 동참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의사 #의협 #홍승범
로또2등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로또2등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안정적으로 매출을 일으켜온 반도체 사업을 떼어내 전문화하고, 디스플레이와 태양광에 대해서는 지주회사가 후방에서 투자와 관리를 통해 성장을 지원하는 구조다.
로또2등,전남대병원에서는 지난주까지 업무개시명령을 받은 전공의 119명 중 7명이 복귀했고, 조선대병원도 113명 중 7명이 돌아온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