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사우디 아르헨티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화성 화재 참사 합동 감식 참여한 김수영 국립 소방연구원 박사
“리튬 배터리 화재는 전소까지 지켜볼 수 밖에 없어”
경기 화성 일차전지 화재현장 합동 감식에 참여한 김수영 국립 소방연구원 박사는 25일 “그렇게 많은 배터리가 바닥에 널려 있는 화재 현장은 난생처음이었다”고 연합뉴스에 인터뷰했다.
그는 “리튬 배터리 3만4000개를 보관해 둔 상황에서 불이 났다니 엄청난‘열 폭주’현상이 발생했을 것”이라며 “(소방당국이)‘불을 끄기 진짜 어려웠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김 박사는 “최초 발화한 배터리가 수 미터를 튕겨 나가 다른 배터리를 충격하고 이에 따라 연쇄적으로 불길이 옮겨붙었을 것”이라고 발화 과정을 추측했다.
열 폭주는 외부 현상에 의해 배터리 내부 온도가 순식간에 1000도 이상 증가하는 현상이다.리튬 배터리는 열을 받으면 에너지를 제어하지 못하고 열 폭주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불이 난 건물에 용량이 큰‘군 납품용 일차전지’완제품이 있어 화재가 더욱 커졌다는 게 김 박사의 분석이다.김 박사는 “군용은 배터리 용량을 크게 높여 1년 이상 쓸 수 있도록 만든다”고 했다.
전 세계적으로 리튬 배터리 사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화재 대응책은 마땅치 않다.김 박사는 “리튬 배터리 화재는 일단 발생하면 대부분 전소까지 지켜볼 수밖에 없다”며 “배터리 화재 현장에서는 무조건 대피하는 게 상책”이라고 했다.이어 “현실적으로는 리튬 배터리를 써야겠지만 아직 획기적 소화 약재가 개발되지 않아 전 세계적 문제로 부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월드컵 사우디 아르헨티나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월드컵 사우디 아르헨티나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2차 휴전 및 교환석방에 관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협상은 계속될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는데 하마스 대표단이 카이로에 도착한 것이다.
월드컵 사우디 아르헨티나,최근 에스토니아 정보국은 러시아가 10년 이내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다른 유럽 국가를 침공해 나토와 충돌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보고서를 내기도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