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미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등 180여명 참석
(경기 광주=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10일 오전 경기도 광주시 나눔의집에서 열린 '2024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에서 참석한 어린이들이 고인이 된 할머니들 흉상을 바라보고 있다.2024.8.10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여성가족부는 14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함께 쌓은 인권과 평화의 가치,카타르 월드컵 미국희망의 나래짓으로'를 주제로 '제7회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이하 기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8월 14일인 기림의 날은 1991년 위안부 피해자인 고 김학순 할머니가 위안부 피해 사실을 처음으로 공개 증언한 것을 기념해 2017년 지정됐다.
행사에는 정부에 등록된 생존 피해자 9명 가운데 이용수 할머니만이 참석한다.
여기에 위안부 생존자의 보호자와 사망자 유족 등 4명이 참여한다.
기념식은 공연,인권과 평화의 가치를 담은 주제 영상 상영,카타르 월드컵 미국기념사,카타르 월드컵 미국청소년 작품 공모전 시상식,카타르 월드컵 미국기림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지방자치단체와 시민단체도 문화제,체험행사,온라인 영화제,카타르 월드컵 미국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신영숙 여가부 차관은 "기림의 날이 인권과 평화의 가치를 다시 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위안부 피해자의 편안하고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고,카타르 월드컵 미국명예와 존엄을 회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카타르 월드컵 미국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카타르 월드컵 미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서울에 있는 대형 병원 5곳의 전공의들은 내일(19일) 사직서를 내고 모레(20일) 새벽부터는 출근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미국,서울서 볼만한 가게는 스타벅스, 패스트푸드, 편의점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