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맞고 술 마시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지스글로벌부동산투자신탁229호' 펀드 SPC 도산절차신청서 제출
(서울=뉴스1) 신건웅 문혜원 기자 = 이지스자산운용이 4년 전 부동산 펀드를 통해 약 9000억 원에 사들인 독일 오피스 빌딩의 도산절차에 착수했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지스운용은 '이지스글로벌부동산투자신탁229호(파생형)' 펀드의 독일 트리아논 빌딩을 보유 중인 유동화전문회사(SPC)에 대한 도산절차개시 신청서를 21일(현지시간) 독일 법원에 제출했다.
도산절차 개시 신청서 접수에 따라 앞으로 1개월 내 도산절차 개시 신청서 수리 및 임시 도산관재인을 지정할 예정이다.이후 3개월 내 정식 도산절차 개시 결정과 정식 도산관재인을 지정하고,6~12개월 사이 도산관재인의 현황 파악 및 공청회를 연다.
이후 12~24개월 사이 채권회수를 위한 매각·리파이낸싱·채권 매각 등 처리절차를 확정한다.자산 매각 등의 절차 완료 시 선순위대출 미지급원리금,도산 및 매각절차 비용 등이 우선 변제된 후 잔여 금원이 있을 경우 펀드로 회수된다.
다만 현재 자산임대 상황과 독일 부동산 시장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투자금 상당 부분 손실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이지스운용은 지난 2018년 기관 대상 사모펀드로 1835억 원,주사 맞고 술 마시면개인 투자자 대상 공모펀드로 1868억 원을 각각 모집하고 현지서 5000억 원대 대출을 통해 트리아논 빌딩을 약 9000억 원에 사들였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한 유럽의 부동산 경기 악화와 빌딩의 절반을 사용 중인 독일 데카뱅크의 임대차 계약 불발 등의 이슈로 자산 가치가 급락했다.여기에 현지 은행 등 대주단들도 대출 연장 불가를 통보했다.
당초 이지스 펀드의 만기는 지난해 10월이었으나,수익자 총회를 통해 기간이 2년 연장됐다.대주단들의 최초 대출 만기도 지난해 11월 말이었으나,현지 8개 대주단과 협의를 통해 6개월 연장한 바 있다.이후 추가 연장을 논의했으나,주사 맞고 술 마시면대주단이 추가 질권 설정 요구 등 무리한 조건을 재연장의 조건으로 제시하면서 결국 협상이 무산됐다.
이지스자산운용은 대주단에 일방적으로 유리하고,투자자에게 불리한 조건을 수용하는 것보다는 SPC의 도산 절차를 통해,주사 맞고 술 마시면매각의 객관성을 확보하는 것이 더 좋다고 판단하고 도산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사 맞고 술 마시면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주사 맞고 술 마시면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민주, '尹사단 비판' 이성윤-'검찰개혁' 정한중 영입(종합)뉴스 기사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26·27차 인재영입식에서 이성윤 前 서울중앙지검장, 정한중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사 맞고 술 마시면,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SNS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많은 누리꾼이 제보해 이런 사실을 알게 됐고,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넷플릭스인 만큼 (넷플릭스 측에) 즉각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