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맹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멘트 】
5개월 째 수업 거부 중인 의대생들,원칙대로라면 유급 처리가 돼야 하죠.
정부가 수업을 듣지 않더라도,또 낙제 과목이 있더라도 유급을 막는 구제책을 내놨습니다.
특혜 논란에 '의대생 불패'라는 말까지 나오는 판인데,파리 생제르맹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학생들이 돌아올 가능성은 여전히 미지수라니 답답할 노릇입니다.
안병수 기자입니다.
【 기자 】
전국 40개 의대생 1만 8천여 명이 대부분 빠져나갔지만,학교는 비대면 수업까지 병행하며 희망을 놓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 이동헌 / 전북대 교무처장 (지난 4월)
- "오늘 오전에는 학생들이 대면 수업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그러나 저희가 수업을 녹화해서 학습 시스템에 업로드…."
하지만 집단 수업 거부 사태가 이어지자,정부는 기존의 학사 제도를 고쳐 유급을 막는 비상 대책을 내놨습니다.
▶인터뷰 : 이주호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의과대학 학생들의 대규모 유급이 발생하게 된다면 학생들이 의료인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지체되고 이는 곧 의료인력 수급의 차질로…."
수업 일수를 채우지 못한 낙제 과목이 있다면 유급이지만,무료 보충 수업을 통해 학년 말까지 재이수 기회를 주자는 겁니다.
또 2학기 시작이 미뤄져도 국가장학금 신청을 보장하고,파리 생제르맹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본과 4학년을 위해 내년도 의사 국가시험 추가 실시도 검토합니다.
일각에서는 과도한 특혜라는 비판이 나오지만,정부는 불가피하다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 이주호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특혜를 주려는 조치가 아니고 공익을 위해서 정부가 이런 조치를 했다…."
반면,파리 생제르맹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수업 현장에 복귀할 학생들의 의지는 크지 않은 걸로 전해졌습니다.
▶인터뷰 : 이병철 / 변호사 (의대생 학부모 소송대리인)
- "(의대생 학부모들이) 콧방귀도 안 뀌던데요.그리고 자기 자녀들인 의대생들도 그냥 너무 다 예상했던 대책이기 때문에 새로울 것도 하나도 없다…."
또 복귀하더라도 밀린 진도를 따라가기 어렵다는 지적에 대해,정부는 보충 수업 기간을 연장하는 등 학생 부담을 최소화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MBN뉴스 안병수입니다.
영상취재 : 구민회 기자
영상편집 : 이우주
그래픽 : 이새봄
파리 생제르맹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파리 생제르맹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8% 증가했으며 특히 자동차 생산이 8.
파리 생제르맹 fc 대 뉴캐슬 유나이티드 fc,뉴스1회의 종료 후 의협은 의대 증원 백지화 등을 주장하며 용산 대통령실까지 가두 행진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