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유럽 a매치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日 주요 각료,유럽 a매치 일정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참배 강행
기시다,유럽 a매치 일정야스쿠니 신사에 공물 바쳐
日 방위상,경제재생 담당상은 직접 야스쿠니 참배[앵커]
일본에는 패전일인 오늘 일본의 A급 전쟁범죄자들을 합사한 야스쿠니 신사에는 주요 각료들의 참배와 공물 봉납이 이어졌습니다.
일본 현직 각료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는 5년 연속인데 주변국의 거센 반발이 예상됩니다.
일본 현지 연결합니다.
김세호 특파원
[기자]
네.도쿄입니다.
[앵커]
지금까지 야스쿠니 신사를 다녀간 일본 주요 인사들 전해주시죠?
[기자]
일본의 패전일인 오늘 기시다 후미오 일본총리와 각료,유럽 a매치 일정국회의원들이 2차 세계대전 A급 전쟁범죄자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료를 내거나 참배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오늘 오전 도쿄 지요다구의 야스쿠니 신사에 다마구시 대금을 봉납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2021년 10월 총리에 취임한 이후 공물을 봉납해 왔는데,유럽 a매치 일정직접 참배한 적은 없습니다.
다만,유럽 a매치 일정현재 각료인 기하라 미노루 방위상,유럽 a매치 일정신도 요시타카 경제재생 담당상은 직접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습니다.
이로써 일본 패전일 현직 각료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는 2020년 이후 5년 연속 이어졌습니다.
이와 함께 자민당 내 젊은 정치인으로 꼽히는 고이즈미 신지로 전 환경상과 고바야시 다카유키 전 경제안보 담당상도 참배를 강행했습니다.
이들은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 출마할 가능성이 거론되는 정치인들입니다.
야스쿠니 신사는 메이지 유신 전후 일본에서 벌어진 내전과 일제가 일으킨 수많은 전쟁에서 숨진 246만 6천여 명을 추모하는 공간입니다.
특히 극동 국제군사재판에 따라 처형된 도조 히데키 전 총리 등 태평양 전쟁 A급 전쟁범죄자 14명도 합사돼 있습니다.
야스쿠니 신사에는 한반도 출신자도 2만여 명이 합사돼 있습니다.
이들의 합사는 유족 등 한국 측 의향과는 무관하게 일방적으로 이뤄졌습니다.
야스쿠니 신사 측은 당사자나 유족의 합사 취소 요구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도쿄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