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하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노인들에게 온라인 경마 게임에 투자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다며 돈을 뜯어낸 전직 경찰 출신 A급 수배범이 붙잡혔습니다.베트남 하노이에 머물며 화상미팅 등을 통해 원격으로 사기 행각을 벌였는데,인터폴과 공조 끝에 베트남 공안에 붙잡혀 어제(25일) 국내로 들어왔습니다.
박준우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한 온라인 게임 운영 회사의 홍보영상입니다.
본사는 베트남에 있고,조하트 월드컵세계 최초로 온라인 경마 게임 허가를 받았다고 설명합니다.
게임 속 경주마를 산 뒤 교배시켜 망아지를 팔거나 경기를 진행하면 상금으로 가상화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구간 들어가셔서 교배할 암말을 골라주십니다.출산이 한 번 끝난 암말을 또 교배시켜보겠습니다.]
자신을 회장이라고 소개한 강모씨는 주변 사람을 끌어들이라고 지시합니다.
[강모 씨 : 나를 중심으로 신규회원 100명을 지금부터 회원 여러분이 30일 이내에 다 참여시켜야 합니다.]
강씨는 가상화폐에 익숙치 않은 노인들을 주로 노렸습니다.
[경마 게임 회원 : 미국 내 라이선스 신청 중입니다.미국 플로리다주의 메타버스 건물 공사 등 5월의 저희 미국 측 방문,조하트 월드컵6월 25일 미국 내 어드바이저 베트남 방문 행사 총 100명 이상…]
일부 피해자가 게임에 투자했지만 수익은 받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에 접수된 강 씨 관련 사건은 사기 등 14건에 달합니다.
강씨는 자신이 서울경찰청에서 16년을 근무했다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강씨는 90년대에 2~3년 남짓 순경으로 근무했지만 경력 16년은 거짓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청은 인터폴에 공조를 요청했고,최근 베트남 공안이 하노이에서 검문검색을 벌이다 강 씨를 붙잡았습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어제 자진 입국한 강 씨를 공항에서 곧바로 체포해 구체적인 사기 수법과 피해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취재지원 권현서]
조하트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하트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네이버 카페 댓글 및 조회수 조작 의혹에 대해서는 개선을 약속했다.
조하트 월드컵,그는 "2027년까지 모든 구독의 20%가 운영업자 번들(묶음)을 통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