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현 맞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8년까지 위성 5기 개발·공급…메탄·이산화탄소 배출량 측정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한화시스템(272210)은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하는 '온실가스 관측용 초소형 초분광 위성'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사업 규모는 약 405억원으로,조재현 맞고2028년까지 총 5기의 위성을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초분광 위성은 빛의 파장을 이용해 우주에서 대기 중 오염물질을 관찰할 수 있는 관측 위성으로 △대기 및 토양의 오염·비오염 판별 △가뭄 및 홍수 등 재해 탐지·분석 △농작물 작황 정보 제공·분석 △산림 병충해 여부 식별 △지표 특성 분석 기능을 이용한 자원 탐사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
위성은 50㎏ 이하 무게의 초소형으로 개발된다.중·대형 위성에 비해 단기간·저비용으로도 개발이 가능하며,여러 대를 군집으로 운용하기 때문에 더 넓은 지역을 더 잦은 빈도로 정밀하게 관측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위성은 고도 600㎞ 이하 저궤도를 돌며 지구온난화 주범으로 꼽히는 메탄과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산출하고 분포를 측정해 과다 배출 우려 지역을 감시한다.
한화시스템은 위성 본체·탑재체 개발부터 체계종합까지 위성체 전체를 개발하고,발사 및 운용 지원 등 온실가스 관측 위성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기술 검증을 위해 2027년 상반기 온실가스 관측용 초소형 초분광 위성 1호기를 먼저 발사하고,조재현 맞고2028년 상반기 2·3·4·5호기를 동시 발사할 예정이다.
조재현 맞고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조재현 맞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우지연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인도 정부에서 진행 중인 ▷국가 인프라 구축 계획 ▷국가 수익화 계획이란 두 가지 인프라 프로젝트 기한이 1년도 남지 않은 가운데, 올해 연초 총선 이전에 모디 정부가 ‘회계연도 2024~2025년 임시 예산안’을 통해 인프라 중심의 적극적인 재정확대 정책을 예고한 만큼 총선 이후 구체적인 관련 정책 방안이 발표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조재현 맞고,화성행궁에서 행궁 완전 복원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궁궐 곳곳에 조선시대 꽃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전시와 조명 콘텐츠를 설치하는 특별야간프로그램 ‘달빛화담을 연다’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