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타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주 제비 월동지 연구 결과
필리핀 루손섬 월동 후 귀환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도에서 번식한 제비들의 월동지가 필리핀 루손섬인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은 5일 이런 내용을 담은 '제비 생태 탐구 프로젝트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도교육청은 2021년부터 제비의 개체 수를 조사하고 보호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야구 타격이번 연구는 제비의 월동지와 이동 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행했다.
제비는 우리나라에서 번식하는 대표적인 여름 철새로,기후변화와 환경 변화로 인해 개체 수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
연구는 오현고등학교,야구 타격효돈중학교,북촌초등학교,표선고등하교 등 제비 생태 탐구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협력해 수행했다.
지난해에는 제주시 화북동과 서귀포시 효돈동 일대에서 번식 중인 제비를 포획해 10개의 지오로케이터(위치 추적 기록 장치)를 부착했다.올해에는 번식지로 돌아온 제비를 다시 포획,야구 타격3개의 지오로케이터를 회수해 이동 경로를 분석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오로케이터 분석 결과,제주도와 월동지를 오가는 제비들은 8월 말 제주도를 출발해 바닷길을 통해 일본 오키나와와 인도네시아를 거쳐 9월 중순에서 10월 초 사이 필리핀 루손섬에 도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곳에서 월동한 제비들은 2월 말 다시 대만과 중국을 거쳐 3월 초에 제주도로 귀환하는 경로를 확인할 수 있었다.8월에서 9월 사이 제주도를 중간 기착지로 이용하는 제비들의 주요 월동지는 필리핀 지역임을 확인했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구를 통해 제비 보호와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우리 교육이 생물종 다양성을 보존하는 일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야구 타격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야구 타격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야구 타격,[배터리완전정복](27)타이어·신발밑창 재료, 배터리서도 쓴다…도전재가 뭐길래편집자주지금은 배터리 시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