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0 노숙자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3일,안동시 길안면 묵계리 인명피해 우려 지역 찾아 대비태세 점검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13일 안동시 길안면 묵계리를 방문해 인명피해 우려 지역의 안전관리 상황과 주민 사전대피 태세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14~15일 관내 강우가 예보된 가운데 지난 6일부터 5일간 도 내 평균 194.6㎜의 강우로 하천수위와 토양 함수량이 증가해 산사태 발생,저지대 침수 등 재해 발생 위험이 있는 곳을 직접 점검해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지사는 이날 인명피해 우려 지역의 안전관리 상태,2010 노숙자 월드컵재해 위험 요소,2010 노숙자 월드컵주민 대피체계 등에 대해 자세히 점검하고 현장을 살폈다.
이 지사는“시군 부단체장들이 인명피해 우려 지역은 직접 방문해 점검하라”고 지시하고,주민 사전대피와 관련해 “기존 대피장소인 마을회관,경로당을 벗어나 대피 주민이 편하게 지낼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할 것”을 특별 지시했다.
경북도는 대피 주민이 세대별로 독립된 대피 공간에서 편히 생활할 수 있도록 인근 모텔,펜션,연수원,소방학교 등을 활용해 선진화된 대피장소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지사는 “공무원의 최우선 과제는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이므로,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라”고 다시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