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루옹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온산공장 3년 만에 시스템 개발
통합 플랫폼으로 운영체계 혁신
AI·드론 등 다양한 기술도 접목
“안전·운영 효율성 등 향상 기대”
에쓰오일(S-OIL) 울산 온산공장이 세계 최고 수준의 지능형 공장 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24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온산공장은 운영효율을 높이고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지능형 사업장으로 혁신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 기반의‘S-imoms(에쓰-아이맘스)’프로젝트를 지난 3년간 추진해 왔다.에쓰-아이맘스는‘에쓰오일 통합 제조 운영 관리 시스템(S-OIL Integrated Manufacturing Operation Management System)’을 의미한다.
3년 동안 약 255억원이 투입된 이 프로젝트는 단순 정보기술(IT) 시스템 도입이 아닌 수십 개의 디지털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플랫폼으로 공장 운영체계를 혁신적으로 전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에쓰-아이맘스는 특히 설계 단계에서부터 공장의 업무 절차를 분석해 비효율적인 부분을 전면적으로 개선했다.또 작업 효율성 극대화와 잠재적 위험에 대한 사전 감지 및 예방에 중점을 뒀다.아울러 종전 30여개 시스템으로 분산 운영하던 생산·설비·정비·검사·안전 시스템을 한곳으로 모아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고,마시모 루옹고회전기기와 장치 등의 운전 상태,마시모 루옹고성능을 실시간으로 진단한다.
운영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분석해 예방 정비,마시모 루옹고최적화 유지보수 전략 수립에 활용한다.고소지역과 같은 고위험 지역이나 좁은 밀폐 공간 등 접근이 어려운 장소를 안전하게 점검할 수 있도록 드론 기술도 적극 활용 중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에쓰-아이맘스 프로젝트와 다양한 최신 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을 통해 작업 현장의 안전과 운영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시모 루옹고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마시모 루옹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분야를 두루 취재하고 워싱턴 특파원을 지낸 권태호 논설실장이 6개 종합일간지의 주요 기사를 비교하며, 오늘의 뉴스와 뷰스(관점·views)를 전합니다.
마시모 루옹고,최근 해외 상업용 부동산 가격이 급락하면서 부실화 우려가 제기되자, 금융당국이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위해 관련 점검에 나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