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훈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소식통 "정상회의 공동선언문서 중국의 러시아 지원 공개 비판"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중국의 글로벌 안보 위협에 대한 대응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6일(현지시간) 나토가 오는 9일부터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연례 정상회의에서 중국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특히 소식통에 따르면 나토 32개국 정상들은 공동선언문에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중국의 지원을 비판하는 내용도 포함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은 러시아가 지난해 생산한 미사일과 탱크,이지훈 도박군용기의 전자부품 90%가 중국에서 조달됐다고 공개했다.
특히 중국은 고해상도의 위성사진 등을 러시아에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과 북미 국가들의 군사 동맹체인 나토는 출범 후 아시아에 위치한 중국에 대해선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이 아시아를 넘어 각 지역에서 군사·안보적으로 영향력을 강화하면서 나토의 입장도 변화했다.
지난 2019년 공동선언문에서 최초로 중국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데 이어 2022년 정상회의에서 채택된 '전략개념'에선 처음으로 중국을 '도전'으로 명시했다.
지난해 정상회의에선 총 90개 항의 공동성명 중 6개 항목이 중국 관련 이슈에 할애됐다.
당시 회원국들은 중국에 대해 "나토의 이익과 안보,이지훈 도박가치에 도전하는 야망과 강압적인 정책을 펴고 있다"며 "세계에서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광범위한 정치·경제·군사적 수단을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AP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나토가 올해 정상회의에서 중국의 러시아 지원을 공개적으로 비판하기로 한 것은 미국 등 주요 국가들의 입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부장관은 최근 유럽연합(EU) 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유럽과 아시아라는 2개의 지역은 전략적으로 밀접하게 얽혀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언급했다.
WSJ은 중국에 대한 나토 회원국의 인식 중 캐나다의 입장변화가 가장 두드러진다고 전했다.
최근 캐나다는 국내 정치 개입 등 주권 침해 문제를 놓고 중국과 갈등 관계다.
나토가 최근 인도·태평양 지역과 접점을 늘린 것도 중국에 대한 경계심이 강화하는 데 영향을 줬다는 분석이다.
올해 나토 정상회의에는 한국과 일본,이지훈 도박뉴질랜드,이지훈 도박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파트너 4개국(AP4) 정상이 3년 연속 참석한다.
앞서 일본의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지난 4월 의회 연설에서 "지금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상황이 내일 아시아에서 벌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국은 이 같은 나토의 모습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중국 외교부는 "냉전 사고에 빠진 나토가 편을 나눠 갈등을 고조시키고 있다"며 "세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에 대해 나토가 더 큰 위협이 됐다"고 주장했다.
이지훈 도박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이지훈 도박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아르헨티나 페소화는 달러화 대비 사상 최저치에 가까워졌다.
이지훈 도박,창원지법 형사2단독 정지은 부장판사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67)에게 벌금 700만원을 선고했다고 30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