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 주거실태조사' 연구 아이디어 추가 공모
심사 거쳐 수상작 10편 선정,총 1500만원 상금[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서울시가‘주거실태조사 통계 데이터’를 활용해 펼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7월 말까지 추가로 진행한다.한 달여간 100여 건 넘는 아이디어가 접수될 만큼 시민 참여도와 관심이 높아 공모 기간을 연장한 것이다.
서울시는 주거실태 통계자료를 활용한 연구 아이디어를 7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아이디어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년 전국을 대상으로 국민의 주거실태의 파악을 위해 진행되는 주거실태조사는 지역별 주거실태와 주거 소요를 파악할 수 있는 국가승인 통계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는 2020~2022년까지 연속적인 시계열 데이터를 통해 최근 급증한 고령인구,1인 가구,저출생,주거비 부담 등 이슈와 관련한 변화양상을 여러모로 분석할 수 있다.
추가 공모는 1차 접수작과는 별개로 검토한다.제출된 공모작을 대상으로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0편의 수상작을 선정,대상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과 함께 상금 100만~300만원이 수여(총 상금은 1500만원)된다.접수작에 대한 학술연구활동을 위한 저작권 등은 참가자에게 있으나 시 정책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 라인업창의성,독창성,서울 시정의 기여도 등을 중점적으로 들여다볼 예정이다.심사 세부기준 및 방법,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 라인업배점 등은 심사위원회를 통해 결정된다.최종 수상작은 9월 말 선정되며 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대상(1편)은 상장 및 상금 300만원,레알 마드리드 대 오사수나 라인업최우수상(2편)은 각 상장 및 상금 200만원,우수상(2편)은 각 상장 및 상금 150만원,장려상(5편)은 각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1차에서 접수된 주요 사례들을 보면 △신혼부부,아동 및 청소년,노인가구 등 특수가구에 대한 분석 △주거 만족도 및 주거 불안 △맞춤형 주택 보수 △전세자금 대출 제도가 주택수요에 미치는 영향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김호기 서울연구원 연구위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그동안 주거분야 연구에 있어 가장 큰 어려움이었던‘데이터 부족’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며 “주거실태조사가 서울시민의 세부적인 주거실태를 살펴볼 수 있는 방대한 데이터인 만큼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참신한 미래 주거정책 연구 결과를 도출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정종대 서울시 주택정책지원센터장은 “그동안 아파트 입주물량·정비사업 추진현황 통계 등 투명한 정보 공개에 이어 통계에 기반한 정확하고,시민수요 맞춤형 주택정책 수립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본 공모전을 통해 서울시민의 주거실태와 주거수요에 대한 다양한 분석이 이루어져 우리 사회가 직면한 저출생,고령화 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