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SK그룹의 리밸런싱 흐름과 일치"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27일 기자간담회에서 독일 CMO(위탁생산)·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IDT바이오로지카(이하 IDT) 인수 의미를 이같이 밝혔다.
이 회사는 전날 독일 제약∙바이오 기업 클로케그룹과 IDT 경영권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IDT는 독일과 미국에서 CDMO사업을 하는 기업이다.백신 생산이 주력 사업이며,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세계 최초 항암바이러스 치료제인 '임리직'을 생산하고 있다.기업 가치는 약 6560억원 수준으로 평가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IDT 지분 60%를 3390억원에 취득한다.클로케그룹이 보유한 구주 일부와 유상증자를 통해 발행되는 1120억원(약 7500만유로)의 신주를 취득해 최대주주가 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클로케그룹의 투자도 이뤄진다.클로케는 IDT 지분 40%를 유지하면서 약 760억원을 투자해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 1.9%를 신규 확보할 예정이다.이에 따라 SK는 약 2630억원의 현금으로 IDT를 인수하게 됐다.
안 사장은 "최첨단 생산시설과 바이오인력,강력한 고객 네트워크를 가진 좋은 회사를 좋은 시점에 좋은 가격으로 인수하게 됐다"며 "특히 클로케그룹이 엑시트(투자금 회수)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키우는 방식이고,SK바이오사이언스에 지분투자도 한다는 점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안 사장은 이번 인수가 그룹 차원의 리밸런싱(구조조정) 흐름과 일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SK그룹이 그룹 차원에서 리밸런싱이라는 이름으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백신 사업은 진정성을 가지고 계속 해 나갈 것"이며 "백신 사업은 다음 팬데믹을 준비하는 의미에서도 포기하기 쉽지 않고,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도 맞닿는다"고 말했다.
또 "리밸런싱의 핵심은 선택과 집중이지만,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며 "이번 IDT 인수는 놓쳐서는 안 되는 기회를 적절하게 실행하는 것"이라고 했다.
전략적 측면에서 이번 인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성장전략인 'SKBS 3.0'을 가속하는 동력이 될 것이라고 안 사장은 밝혔다.SKBS 3.0은 백신 포트폴리오 확장,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제조 R&D·인프라 강화,전세계 공장 확대,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넥스트 펜데믹 준비,CGT(세포·유전자 치료제) 추진 등 다섯 가지 전략이 포함된다.
안 사장은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건 제조 인프라 강화 전략으로 회사가 CDMO 영역으로도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의미"라며 "또한 내년 5월 준공하는 송도 R&D센터에서 확립된 최첨단 기술을 안동공장과 IDT에 적용하면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전략이 완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IDT인수를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사업이 CDMO사업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자체 제품을 생산하는 시설로 활용하면서 CDMO 사업을 추가하는 차원이라는 설명이다.
안 사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2021년 상장한 이후 왜 가시적인 성과가 없냐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오랜 기다림 끝에 좋은 파트너를 만났다"며 "기존 대주주와 공동경영을 통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제보하기▷ 전화 : 02-781-1234, 4444▷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인천 문학경기장 야구장,경선을 했으니 공정한 것이라 하겠으나 사실 룰에서 여러 가지 조정이 됐을 것"이라며 "완전히 이재명당으로 탈바꿈하는 공천이었고 정통 민주당에 부합하는 길인가 의문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