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블록체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536억원에 인수…한화리조트 체인에 편입
고급 객실 확대 전략…스위트 객실 늘려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여수 벨메르 호텔을 인수했다.이로써 여수 벨메르 호텔은 한화리조트 체인으로 편입된다.엔데믹 이후 여수의 관광수요를 확인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벨메르 호텔 인수를 통해 한화리조트 체인의 영역을 넓히고 고급 객실을 확대하겠다는 생각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하나자산신탁이 REITs(리츠) 방식으로 운영 중인 여수 벨메르 호텔을 536억원에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2020년 7월 오픈한 여수 벨메르 호텔은 조성 당시 운영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리츠를 설립하고 자산경량화 방식의 임대 위탁 사업으로 운영됐다.자산경량화는 건물을 소유하는 직접투자 대신 위탁과 프랜차이즈를 확대해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을 말한다.
여수 벨메르 호텔 인수는 한화리조트의 고급 객실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스위트(Suite) 객실은 보통 전용면적 17평 이상의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방을 말한다.여수 벨메르 호텔은 객실 대부분이 바다 전망이며 그중 스위트 객실 비중은 80%다.특히 여수 스위트 객실은 거실 외에 2개의 침실로 구성돼 만족도가 높다.
한화리조트는 2016년부터 고급 객실 확대 전략을 펼쳐왔다.2017년 한화리조트 스위트 이상 객실 비중은 15.3%였다.이후 경주,블록체인설악 쏘라노,제주 등에서 리모델링을 추진해 고급 객실을 늘려왔다.이번 여수 벨메르 호텔의 리조트 체인 편입으로 한화리조트 스위트 이상 객실 비중은 26%까지 증가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스위트 객실 투숙률이 디럭스 객실에 비해 12%포인트 더 높고 회원권 역시 수요 대비 판매 물량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고객 객실 취향 트렌드에 맞춰 고급 객실뿐 아니라 캐릭터룸,블록체인테마룸 등 특화 객실과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