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7 u-20 월드컵 이탈리아 대표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6년간 산림정책 주도 해결사 대내·외 신망 높아…남성현 청장 후임산림청이 새로운 수장과 함께 발걸음을 내딛었다.산림청은 제35대 산림청장으로 임상섭 산림청 차장이 취임했다고 8일 밝혔다.
임 청장은 남성현 전 산림청장 후임이다.임 청장은 또한 제32대부터 이어진 4번째 산림청 공직자 출신 청장이다.
그는 기술고시(32회)로 입직해 지난 26년간 산림산업정책국장,2017 u-20 월드컵 이탈리아 대표팀산림보호국장,2017 u-20 월드컵 이탈리아 대표팀기획조정관을 두루 거친 산림전문가로 꼽힌다.지난 2022년 8월부터 산림청 차장으로 재직했고 이번 정부인사에 따라 내부 승진해 청장으로 취임했다.
임 청장은 뛰어난 기획력와 빠른 추진력으로 산림정책 전환기마다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현안 발생 시 해결사 역할을 자처해 오는 등 조직 내·외부 신뢰가 높다.또한 소탈하고 합리적인 성품으로 상하직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조직 운영에도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이다.
임 청장은 이날 열린 취임식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깊어지며 산림정책에 대한 국민 눈높이가 다시 설정되고 있는 것을 체감한다"며 "유연한 자세와 합리적인 정책으로 산림을 사랑하는 국민과 임업인들에게 신뢰를 주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