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라디금시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기 진단과 치료 중요
[파이낸셜뉴스] 흔히‘가는귀가 먹었다’고 생각하기 쉬운 난청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병률이 높아진다.방치 시 치매 발생 위험도를 높이므로 반드시 보청기 등을 통해 관리해야 한다.
가천대 길병원 이비인후과 선우웅상 교수는 "난청이 주변 소리를 잘 듣지 못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뿐 아니라 뇌기능의 퇴화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14일 조언했다.
국내 65세 이상 고령자의 30%,국내 70세 이상 고령자의 절반 이상은 난청 환자로 추정될 정도로 흔하다.난청은 자체로 일상에 불편을 초래하지만,치매의 원인이기도 하다.
전체 치매 기여 요인을 100%으로 봤을 때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60%를 제외하고 난청은 8%정도로 가장 높은 기여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이는 낮은 학력(7%)나 흡연(5%) 그리고 우울증(4%)보다 높은 수준이다.평소 담배를 피우지 않고,건강한 정신을 유지하는 것 못지않게 난청을 관리하는 것이 치매 예방에 유리하다는 것이다.
선우웅상 교수는 “대다수 난청 환자들은 자신의 난청 여부를 인지하지 못한다”며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긴 현상이라고 치부한다.난청이 한 쪽 귀에만 생겼을 때는 일상생활에 큰불편이 없어 간과하기 쉽다”고 말했다.
난청 역시 초기에는 작은 소리를 못 듣는 정도로 시작하지만,이내 주변의 큰 소리도 잘 듣지 못할 정도까지 발전한다.실제 50세 이상 인구에서 청력이 10데시벨(㏈) 변할 때마다 인지기능 평가 점수가 유의미하게 함께 저하됐다.난청으로 인한 감각 박탈은 언어를 인지하는 뇌부위의 활동을 감소시켜 휴면 상태에 빠트리고,점차적으로 이 부위와 관련된 인지 기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 가족들과 이야기할 때 말소리가 잘 안 들리거나 TV나 라디오 소리를 듣기가 힘들고,포라디금시리소리가 안 들려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반드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난청은 그 자체로도 불편함을 초래하지만,포라디금시리고령자의 소통과 사회생활 위축을 가속화시킨다.
평소 당뇨병,포라디금시리신부전,포라디금시리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은 이차적인 청력 손실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들 질환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금연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간접흡연에도 주의해야 한다.흡연은 미세혈관장애를 발생시켜 난청을 유발할 수 있다.노인성 난청의 경우 가족력에도 주의해야 한다.부모가 난청일 경우 자녀들도 난청일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난청은 보청기를 통해 청력 재활을 도모할 수 있다.국내 난청 인구 중 보청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절반 정도에 불과하다.보청기 사용을 꺼리는 이유는 다양하다.그 중 과거 출시된 보청기를 사용하고 보청기에 부정적인 인식을 가진 경우도 포함된다.과거 보청기는 모든 소리를 확대해서 들려주기 때문에 큰 소리를 너무 크게 듣게 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현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포라디금시리IT 기술의 발달로 주변 소리를 위화감 없이 최대한 자연스럽게 들을 수 있게 됐다.
중년 이후라면 1년에 한번 정도는 청력 검사를 실행해서 난청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또 난청은 물론 청력에 이상이 있다면 반드시 조기에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이 노후를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포라디금시리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포라디금시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한국대부금융협회는 최근 금융감독원 검사 자료제출 거부 등 검사 방해행위로 기관경고를 받은 바 있다.
포라디금시리,남구 선암동 도로에 쏟아진 맥주병[울산경찰청 제공] 울산에서 약 9t에 달하는 맥주병 수십 상자가 달리는 트럭에서 도로에 쏟아져 교통이 한동안 통제됐다.